[헤럴드POP=강가희기자]'K팝의 아이콘' 지드래곤(G-DRAGON)이 약 7년 4개월 만에 돌아왔다.
오늘(31일) 오후 6시, 지드래곤의 디지털 싱글 'POWER'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지드래곤이 지난 2017년 미니앨범 EP '권지용' 이후 약 7년 4개월 만에 솔로 신곡을 선보이게 됐다. 그간 지드래곤은 발매하는 솔로곡마다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K팝을 대표하는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던 바.
신곡 'POWER'는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는 중독성 강한 비트 위에 지드래곤만의 강렬한 랩이 더해져 힙합의 매력을 맘껏 느껴볼 수 있게 한다.
또한 중의적인 표현으로 그 의미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게 만드는 위트 있는 가사에서 지드래곤이 가진 천재적인 면모가 돋보인다.
Pump up the power / 난 자유로워 yap, yap
Do not waste your time yea it's gotta be me / Prove 'em all wrong I've got all the receipts
I got the power the power power up power / 나는 나다워서 아름다워
앞서 31일 자정에는 지드래곤이 개인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POWER' 전곡을 깜짝 공개하기도 했다. 기습 컴백을 알린 지드래곤은 녹임실 부스로 추측되는 장소에서 가사에 맞춰 다양한 모션을 취해 컴백 기대를 높였다.
지드래곤은 지난 30일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POWER'는 힘에 관한 노래"라며 "저에게 힘은 음악이다. 제삼자로 7년의 공백기 동안 미디어의 힘이 굉장히 크다는 걸 느꼈다. 그래서 미디어의 힘에 대한 풍자와 다양한 힘을 잘 융화하자는 여러 가지 뜻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드래곤은 공식 팬 SNS를 통해 뮤직비디오 촬영장으로 보이는 곳을 찍어 올려 관심을 모았던 바. 이에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를 향한 관심도 뜨거운 상황이다.
한편 지드래곤은 오는 11월 23일 '2024 마마 어워즈'(2024 MAMA AWARDS)에 출격한다. 이는 지난 2015년 이후 9년 만의 출연이다.
[사진제공=갤럭시코퍼레이션]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