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0 (금)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카카오게임즈, ESG평가서 2년 연속 'A등급'…업계 최고수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비즈워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한국ESG기준원 주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2년 연속 업계 최고수준인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유도하고자 매년 환경, 사회, 지배구조 영역에서 기업의 ESG 수준을 평가해 공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카카오게임즈는 환경과 지배구조 부문에서 A등급, 사회 부문에서 A+등급을 각각 기록해 통합 A등급에 이름을 올렸다.

카카오게임즈는 환경 영역에서 탄소중립 등 환경경영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받는 등 환경 보호를 위한 실질적 활동을 이행하고 있다. 지배구조 영역에서는 카카오가 출범한 '준법과 신뢰위원회'를 통해 내부 준법 감시와 통제 기능을 강화하는 등 투명성 제고에 힘쓰고 있다.

최상위 등급을 획득한 사회 영역에서는 국내 최초로 장애인 게임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게임을 연계한 다양한 기부 이벤트를 통해 게임사로서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게 인정받았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충실히 갖추는 것이 기업 가치를 제고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길이라는 인식을 토대로, 게임 사업에 더해 ESG 영역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