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 3세대 [사진 : 애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16의 중앙 처리 장치(CPU) 및 랜덤 액세스 메모리(RAM)는 아이폰SE 4와 비교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27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가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사양은 애플의 고급 인공지능(AI) 기능과 호환될 것으로 보이며, 이전의 터치 ID 디자인은 단계적으로 폐기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아이폰SE 4는 RAM 용량 및 와이파이(Wi-Fi) 지원과 같은 세부 정보를 공개한 유출 명세서를 갖추게 될 것으로 보인다.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A18 칩셋이 아이폰SE 4를 구동할 것으로 예상되며, 8GB의 RAM과 128GB의 저장 공간을 갖추게 된다. 이를 통해 제품은 애플 인텔리전스의 일환으로 소개될 AI 기능을 지원할 수 있게 되는 셈이다. 또한 아이폰 SE4는 최신 플래그십 아이폰과 유사한 더 현대적인 디자인을 선호하여 홈 버튼과 터치 ID를 포기할 것으로 예상된다. 휴대폰의 무게는 144그램인 이전 모델보다 약간 무거운 165그램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매체는 덧붙였다.
이외에도 아이폰SE 4의 출시가가 499달러가 될 것이라는 전망과 새로운 아이패드와 헤드셋의 출시가 내년 초라는 추측들도 많이 쏟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