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6 (토)

로제 '아파트' 英 오피셜 차트 4위…한국 여성 가수 최고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블랙핑크 로제(더블랙레이블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신곡 '아파트'(APT.)로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한국 여성 가수 신기록을 썼다.

26일(한국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로제가 지난 18일 발매한 신곡 '아파트'는 오피셜 싱글 톱100 최신 차트에서 4위로 진입했다.

이는 한국 여성 가수 중 가장 높은 기록이다. K팝 가수 중에서는 피프티 피프티 '큐피드'가 8위를, 한국 여성으로 독일 베를린을 기반으로 글로벌 활동 중인 DJ 겸 프로듀서 페기 구의 '(잇 고즈 라이크) 나나나'가 5위를 차지한 바 있다.

앞서 블랙핑크 멤버 제니가 신곡 '만트라'(Mantra)로 해당 차트에서 37위로 진입했는데, 로제가 이 기록을 제치기도 했다.

블랙핑크 팀 최고 기록도 제쳤다. 앞서 블랙핑크는 레이디 가가와 협업한 '사워 캔디'로 해당 차트에서 17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밖에 블랙핑크는 두아 리파와 협업한 '키스 앤 메이크 업'으로 36위, '킬 디스 러브' 33위, '하우 유 라이크 댓' 20위,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한 '아이스크림' 39위, '러브식 걸스' 40위, '핑크 베놈' 22위, '셧 다운' 24위 등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블랙핑크 로제와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협업한 신곡 '아파트'(APT.)는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한 곡으로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며, 브루노 마스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아파트'는 발매 직후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와 미국 차트에서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및 일간 차트를 석권했고 40개 지역의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23일(미국시간) 전 세계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일 순위 1위, 스트리밍 수치 약 1431만 7859회를 기록했다. 또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발매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이에 따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기록에도 이목이 쏠린다.

한편 '아파트'는 오는 12월 6일 로제의 정식 컴백을 앞두고 지난 10월 18일 발매된 선공개 싱글이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