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4 (목)

이슈 만화와 웹툰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 도봉캠퍼스, 웹툰 제작사 취업 선화과정 무료 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강훈 기자]
문화뉴스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 도봉캠퍼스, 웹툰 제작사 취업 선화과정 무료 교육 실시 /사진제공=새싹 도봉캠퍼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이강훈 기자]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도봉캠퍼스(창동)에서 무료 교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서울경제진흥원, 메디치이앤에스(메디치 교육센터) 주관으로 이뤄지는 웹툰 선화작가 취업과정(3기)으로 교육비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한국 플랫폼에서 파생된 웹툰 장르는 네이버. 카카오 등 각종 플랫폼 매체에서 연재되는 디지털 만화를 지칭하며, K웹툰이라는 이름으로 한국을 비롯 해외 디지털 만화 시장에서 선전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새싹은 대한민국 청년을 비롯한 웹툰 작가로의 데뷔를 돕기위해 선화작가 취업과정을 개강한다.

현직 웹툰 작가진의 강의와 멘토링으로 이뤄진 새싹 도봉캠퍼스의 웹툰 제작사 취업 선화과정은 레진코믹스. 카카오페이지. 네이버 시리즈 등 다양한 제작자 및 플랫폼에 현직 웹툰 작가로 구성된 커리큘럼으로 전문 교육을 비롯 모의 실기 테스트 및 피드백이 2회 진행되며 교육 종료 후, 웹툰 제작사와 비즈 매칭이 이뤄진다.

본 과정의 신청접수는 1차 모집 11월 28일까지로 진행되며 적격자 선발 시 모집 마감된다. 모집대상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서울인 만 15세 이상의 서울시민 또는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거주자이며, 교육 수료직후 6개월 내 취업 및 창업희망자는 신청 가능하다.

문화뉴스

사진=새싹(SeSAC) 로고


교육기간은 24년 12월 16일~25년 3월 22일까지의 3개월 과정으로 오전 10시~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교육 문의는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 도봉 캠퍼스 홈페이지 및 메디치 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은 꼼꼼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과 교육 시작부터 취업 성공 시까지의 밀착 케어를 기반으로 평균 취업률 75%라는 높은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문화뉴스 / 이강훈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