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1 (월)

이슈 영화계 소식

임영웅, BTS 넘었다…공연 실황 영화 ‘흥행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영화 ‘임영웅ㅣ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CGV아이스콘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영웅의 공연 실황 영화가 방탄소년단(BTS) 영화마저 제치고 역대 공연 실황 영화 흥행 1위에 올랐다.



씨지브이(CGV)는 임영웅의 지난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뒷얘기를 담은 영화 ‘임영웅ㅣ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지난 19일 누적 관객수 34만3000명을 돌파하며 역대 공연 실황 영화 흥행 1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이 영화는 지난 8월28일 씨지브이 단독 개봉 뒤 주요 극장이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색깔인 하늘색으로 물드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씨지브이는 아이맥스, 스크린엑스(X) 등 특수관을 활용해 콘서트 현장 분위기를 상영관에서 재현하는 데 공들여 호응을 이끌어냈다. 임영웅 공연 실황 영화 전작인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지난해 3월 개봉해 25만명의 누적 관객수를 기록한 바 있다.



‘임영웅ㅣ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방탄소년단이 가지고 있던 국내 공연 실황 영화 관객 동원 기록을 5년 만에 깼다. 2018년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첫 공연인 서울 무대 공연 실황을 담은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은 2019년 1월 개봉해 34만2000여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임영웅ㅣ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함께 직전 야외 리허설과 무대·사운드 설치 작업 등 공연 안팎의 이야기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담아 개봉했다.



김은형 선임기자 dmsgud@hani.co.kr



▶▶권력에 타협하지 않는 언론, 한겨레 [후원하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행운을 높이는 오늘의 운세, 타로, 메뉴 추천 [확인하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