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씨엔블루, 컴백 동시에 글로벌 차트 장악... 본격적인 활동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밴드 씨엔블루가 글로벌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씨엔블루가 지난 14일 발매한 미니 10집 'X'(엑스)가 전 세계 아이튠즈 앨범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15일 기준 캄보디아∙영국∙태국∙호주∙미국 등 13개 지역 KPOP앨범 차트에서 톱3, 홍콩∙페루∙말레이시아∙싱가포르∙프랑스 등 11개 지역 POP앨범 차트 톱3에 자리했다. 멕시코∙인도네시아∙필리핀∙일본 등 10개 지역 전체 앨범 차트에서도 톱3에 올랐고, 그중 캄보디아와 홍콩에서는 전체 앨범, POP앨범, KPOP앨범 세 개 차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아시아권에서는 음원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태국에서는 타이틀곡 '그리운건 그대일까 그때일까 (A Sleepless Night)'가 아이튠즈 전체 음원, POP음원, KPOP음원의 세 개 차트 모두 상위권으로 차트인했으며, 일본과 싱가포르, 대만에서도 KPOP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대만 KKBOX KPOP 음원 차트에는 타이틀곡과 수록곡 'BAD BAD'가, 홍콩 KKBOX KPOP 음원 차트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5곡이 차트인 하며 중화권에서의 인기를 입증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 앨범 'X'는 씨엔블루의 성장과 무한한 가능성을 담은 앨범으로, 정용화가 작사∙작곡한 타이틀곡을 비롯해 강민혁, 이정신의 자작곡까지 전곡 멤버들이 참여한 곡으로 채웠다. 타이틀곡 '그리운건 그대일까 그때일까 (A Sleepless Night)'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기억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고, 반복되는 추억과 그리움이 여전히 맴도는 상황을 그려낸 미디엄 템포 록 장르의 곡이다.

한편, 씨엔블루는 음악방송, 예능 등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사진 = FNC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