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알고보니 원격 조종?…테슬라 행사 옵티머스 로봇, 쇼였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알고보니 원격 조종?…테슬라 행사 옵티머스 로봇, 쇼였나

속보
'강선우 1억 의혹' 김경 해외 체류…경찰, 입국시 통보 조치
[AI리포터]
테슬라 사이버캡 이벤트에서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가 관객을 맞았다 [사진: 테슬라]

테슬라 사이버캡 이벤트에서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가 관객을 맞았다 [사진: 테슬라]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10일(이하 현지시간) 테슬라의 로보택시 사이버캡 공개 행사에서 옵티머스 로봇은 관객들과 게임을 하고 춤을 추며 음료를 서빙하기도 했지만 대부분이 쇼에 불과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13일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행사가 끝난 후 참석자인 로버트 스코블(Robert Scoble)은 사람이 로봇을 원격으로 지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엑스(트위터)를 통해 주장했다.

또한 전기차 매체 일렉트렉은 옵티머스가 AI를 사용해 걸었다고 한 엔지니어를 인용해 전했고, 아담 조나스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는 로봇이 "원격 작업(인간의 개입)에 의존했다"고 전했다. 실제로 로봇의 목소리가 모두 다르거나 로봇의 반응이 즉각적이고 제스처가 일치한다는 점 등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한다는 설명이다.

매체는 테슬라가 휴머노이드 로봇 분야에서 얼마나 발전했는지 알고 싶었다면 이번 행사는 적합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한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앞서 옵티머스를 처음 발표할 때 무대에 로봇 슈트를 입은 무용수를 데려온 바 있다.

I talked with an engineer.


When it walked that is AI running Optimus.

It is real impressive they brought so many out in crowds at @tesla's event. https://t.co/CtmCKPrL4T

— Robert Scoble (@Scobleizer) October 11, 2024<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