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8 (토)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이번엔 어디를 청소할까…파워워시 시뮬레이터, 슈렉 테마 DLC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드림웍스와 스퀘어 에닉스가 협력하여 게임 '파워워시 시뮬레이터'(PowerWash Simulator)의 새로운 다운로드 가능 콘텐츠(DLC)로 '슈렉' 스페셜 팩을 출시했다.

10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이번 DLC에서는 유명 애니메이션 영화 '슈렉'의 다양한 시나리오를 소개하며 슈렉의 세계에 쌓인 먼지를 깨끗이 청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갑옷과 도구를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DLC 팩은 파워 워시가 필요한 5개의 새로운 장소로 구성된다. 여기에는 슈렉의 고향 늪, 귀여운 와인드업 안내 부스가 있는 둘락 마을, 요정 대모의 물약 공장, 용의 은신처, 슈렉의 양파 웨딩 마차가 있는 헨젤의 허니문 하이드어웨이 신혼여행 집 등이 포함된다.

이번 슈렉 스페셜 팩에는 새로운 장면을 플레이할 수 있는 캠페인 모드와 기사 테마의 파워 워싱 갑옷, 호스 세트가 포함된다. 이와 함께 머핀맨을 비롯한 익숙한 얼굴들로부터 메시지를 받게 된다.

파워워시 시뮬레이터는 청소를 소재로 삼은 게임으로, 고압세척으로 오물을 씻어내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앞서 게임은 툼 레이더 시리즈, 파이널 판타지7 등 스퀘어 에닉스가 개발 혹은 퍼블리싱 한 작품과 콜라보 DLC를 무료로 공개한 바 있다. 이외에도 네모바지 스폰지밥이나 워해머40000, 백 투 더 퓨처 시리즈 등 다양한 DLC를 업데이트 하고 있다.

한편 영화 '슈렉 5'는 2026년 7월 개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