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BTS 진, 트로트까지 넘보려나…'슈퍼참치' 완곡에 아미 마음 '팔딱팔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텐아시아

사진 제공=빅히트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진은 11일 오후 1시 디지털 싱글 '슈퍼 참치' 완곡 버전을 전 세계 동시 발매했다.

기존 '슈퍼 참치' 음원이 2절이 포함된 버전으로 새롭게 공개된 것. 앞서 진은 올 6월 팀의 데뷔일을 기념해 개최된 '2024 FESTA'에서 완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여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진은 팬들의 열띤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슈퍼 참치' 스페셜 비디오를 제작해 11일 음원과 함께 공개했다. 경상북도 울진군에서 촬영된 스페셜 비디오는 작열하는 태양 아래 빛나는 바다를 배경으로 진의 청량미 가득한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다채로운 CG, 참치 모형과 함께하는 진의 톡톡 튀는 연기, 노래 가사를 형상화한 안무 등이 더해졌다. 영상에는 진의 유쾌한 매력이 가득 담겨 보는 내내 미소를 짓게 된다.

텐아시아

사진 제공=빅히트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진은 공식 발매 공지를 올리기 전인 10일 오후 9시 20분경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 라이브로 소통하면서 '슈퍼 참치' 음원, 스페셜 비디오의 공개 소식을 깜짝 전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방송은 약 170만 명의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시청해 진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슈퍼 참치'는 진의 취미인 낚시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든 댄스 곡이다. 진은 듣는 이들이 마음껏 웃고 즐기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지난 2021년 본인의 생일(12월 4일)에 이 곡의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했다. 이후 2022년 10월 1절까지 포함된 음원을 정식으로 발표됐다.

당시 '슈퍼 참치'는 발표와 동시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한 번 들으면 푹 빠지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쉽고 재밌는 안무가 더해져 전 세계적으로 '슈퍼 참치' 댄스 챌린지 열풍을 불러 일으켰다.

또한 이 곡은 '2024 FESTA' 이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6월 22일 자) 정상에 등극한 데 이어, 지난 9월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가 1억 뷰를 넘기는 등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one@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