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만화와 웹툰

씨엔씨레볼루션과 한국전파진흥협회, '리얼 웹툰 잡카데미' 2기 교육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강훈 기자]
문화뉴스

사진=리얼 웹툰 잡카데미 2기 교육생 모집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이강훈 기자] 웹툰·웹소설 전문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대표 이재식)과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가 오는 13일까지 '리얼 웹툰 잡카데미'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리얼 웹툰 잡카데미는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24 미래내일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생들의 창작 역량 강화와 함께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통합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2기는 웹툰 작가 데뷔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과정으로, 웹툰 창작 교육과 웹툰 작가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비 전액이 지원되며, 월 최대 100만 원의 교육지원금도 지급된다. 모집 정원은 총 20명으로,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리얼 웹툰 잡카데미' 네이버 카페에서 지원서 양식을 확인하여,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워크넷'에서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 중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교육 과정 수료 시에는 씨엔씨레볼루션과 한국전파진흥협회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교육은 11월 1일부터 12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웹툰 회사 현장의 작품 제작 노하우와 웹툰 창작 전문가의 밀착 멘토링을 융합한 과정으로, 주 3회 6시간씩 교육과 웹툰 작가 일 경험을 병행하게 된다.

웹툰 작가 데뷔를 목표로 한 과정인 만큼, 해당 과정에서는 오리지널 웹툰 기획부터 원고 제작까지 웹툰 전 과정 직무를 아우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작가 직무 교육은 물론, 현직 전문가와의 협업과 1:1 멘토링 등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인재 네트워킹과 작품 피칭 기회, 취업용 포트폴리오 및 투고 제안서 제작 기회 등을 제공하여, 웹툰 업계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는다.

씨엔씨레볼루션 이재식 대표는 "지난 5월부터 시작한 리얼 웹툰 잡카데미 1기는 웹툰 스튜디오 취업을 목표로 한 과정으로, 실무형 교육과 일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올해는 프리-인턴십 과정을 추가하여 교육생들의 실무 적응도를 높이는 한편, 씨엔씨레볼루션 내부 실무자와의 업무 밀착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기는 신진 웹툰 작가 양성을 목표로 웹툰 창작 교육과 작가 일경험을 함께 제공하여, 창작 역량과 실무 능력을 모두 갖출 수 있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문화뉴스 / 이강훈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