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5 (일)

신비주의 지드래곤, 데뷔 첫 단독 토크쇼 출연…'유퀴즈' 뒤집어지나 [TEN이슈]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최지예 기자]

지드래곤/사진=텐아시아 사진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빅뱅 멤버 겸 솔로 아티스트 지드래곤이 10월 컴백을 확정한 가운데, 토크쇼 출연에 나선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측은 2일 "지드래곤이 이날 녹화에 참여했다. 이달 중 방송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지드래곤이 '유퀴즈'에 출연하는 것은 지난 9월 12일 본지 단독 보도로 먼저 알려진 바 있다.

7년 만에 솔로로 컴백을 확정한 그는 '유퀴즈'를 통해 오랜 공백기를 비롯한 근황과 함께 떼려야 뗄 수 없는 빅뱅, 솔로 가수로서 지드래곤 등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놓을 전망이다.

특히, 지드래곤은 '유퀴즈'의 MC인 유재석과 인연이 깊다. 빅뱅 활동 중 지드래곤이 MBC에브리원 '주간 아이돌'을 제외하고 유일무이하게 출연했던 예능프로그램이 MBC '무한도전'이다. 지드래곤은 '무한도전 가요제'의 최다 출연 게스트였고, '무한상사'에 출연해 연기에도 도전했을 정도로 '무한도전'에 애정이 깊었다. 지드래곤이 7년 만의 컴백에 '유퀴즈'를 선택한 배경에도 유재석과의 친분이 작용했을 것으로 풀이된다.

JTBC '뉴스룸' 인터뷰 등 짧은 언론 인터뷰 등을 한 적은 있으나 지드래곤이 '유퀴즈'와 같은 긴 호흡의 토크쇼에 출연하는 것은 지난 2012년 2월 SBS 토크쇼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이후 무려 약 12년 만이다. 특히, 단독 출연으로 따지면 데뷔 처음이 된다.

가수 지드래곤 / 사진=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드래곤은 이달 약 7년 만에 컴백을 확정했다. 지드래곤의 최근작은 2017년 6월 발매된 '권지용'으로 그의 새 음악에 대한 팬들의 갈증이 싶은 상황. 이에 지드래곤은 이번 컴백에서 새 음악과 무대를 비롯해 예능 프로그램 등에도 출연하는 등 전방위적 활동을 고려하고 있다. 오랜 시간 그의 귀환을 기다려온 팬들의 목마름을 확실하게 해소시키겠다는 각오다.

한편, 지드래곤은 전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로부터 '지드래곤', '지디', 'GD' 등의 활동명 관련 상표권을 양도받았다.(지난 8월 1일 텐아시아 단독 참고) 자유롭게 솔로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