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4 (목)

이슈 만화와 웹툰

웹툰 '집이 없어'·'가비지타임'·'마루는 강쥐', 팝업 열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다음달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집이 없어', '가비지타임', '마루는 강쥐' 팝업스토어가 동시에 열린다.

네이버웹툰은 다음달 3∼16일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웹툰 '집이 없어'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와난 작가의 대표작 '집이 없어' 지적재산(IP)을 활용한 첫 팝업으로, 117종의 웹툰 굿즈(상품)와 연내 공개되는 애니메이션 굿즈 25종 등을 판매한다.

'집이 없어'는 버려진 기숙사에 함께 살게 된 두 고등학생의 성장기를 그린 웹툰으로, 대중성과 함께 작품성을 인정받아 제14회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2024 월드 웹툰 어워즈에서 본상을 받았다.

연합뉴스

웹툰 '가비지타임'(좌측부터), '마루는 강쥐', '집이 없어' 팝업스토어 포스터
[네이버웹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같은 기간 웹툰 '가비지타임'과 '마루는 강쥐' 팝업스토어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 공간와디즈에서 진행된다.

총 2개 층, 190평 규모의 공간에서 '가비지타임' 새 굿즈 160여종, '마루는 강쥐' 새 굿즈 170여종을 선보인다.

'가비지타임'은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의 이야기를 각색한 스포츠 웹툰, '마루는 강쥐'는 강아지 마루가 어린이로 변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힐링 웹툰이다.

두 작품 모두 작년과 올해 진행된 팝업스토어에서 매출 기록을 세우며 팬덤의 힘을 증명한 바 있다.

네이버웹툰은 "10월에만 세 번의 팝업스토어를 열며 굿즈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heev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