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특별기획 3부작 '서울대 야구부', 승리 향한 진심이 담긴 티저 예고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

사진 제공 KBS 2T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기자] KBS 특별기획 3부작 '서울대 야구부-우리 한 번만 이겨보자'가 2승 2무 386패를 기록하고 있는 '서울대 야구부'의 승리 향한 진심이 담긴 티저 예고를 공개했다.

24일 KBS는 "KBS 특별기획 3부작 다큐멘터리 '서울대 야구부-우리 한 번만 이겨보자'를 편성 확정했다"라고 전하며 "10월 7일, 14일, 21일 밤 10시에 3부작이 방송된다"라고 밝혔다.

KBS 특별기획 '서울대 야구부-우리 한 번만 이겨보자'(연출 최승범 작가 신여진 이하'서울대 야구부')는 머리는 수재, 운동은 꼴찌, 한국 대학야구의 언더독을 꿈꾸는 서울대 야구부의 필사의 1승 도전기를 그린 리얼리티 다큐멘터리. 이를 위해 '신상출시 편스토랑',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와 함께' '자본주의학교'를 연출한 최승범 피디와 '청춘불패', '한끼줍쇼', '슈가맨', '하트시그널'등의 신여진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공개된 '서울대 야구부'의 예고편(https://www.youtube.com/watch?v=YcRbOgY6WoU)은 우리나라 최고의 수재들이 모인 '서울대' 학생들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영어 1등급, 언어 1등급과 만점 받은 사람들도, 5급 행정고시 수석 합격자도 "야구를 하기 위해 입학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라고 말하는 모습 뒤에 '2승 2무 386패' 처참한 스코어가 필사적인 모습과 함께 웃음을 자아낸다.

'우리 한 번만 이겨보자'라는 단단한 각오와 함께 "포기하지 않는 모습이 멋있잖아요"라고 말하는 서울대 야구부원의 모습과 "왜 이렇게 진심으로 하냐고 많이 물어보는데 지금만큼 제가 좋아하는 것에 열정을 쏟아 본 적이 인생에서 별로 없다", "이런 순간이 다시 오기 힘들 거 같아서 더 하게 되는 거 같다"라고 말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위해 필사적일 수 있는 이들의 모습이 뭉클함을 선사한다.

이어 "한번 이겨봅시다"라며 1승을 얻기까지 20년이 걸린 서울대 야구부의 파이팅이 승리로 이어질지 절로 응원을 더하게 된다.

KBS 특별기획 3부작 다큐멘터리 '서울대 야구부-우리 한 번만 이겨보자'는 10월 7일, 14일, 21일 밤 10시에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