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 일반투자자 청약…수요예측 흥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기술특례 토모큐브, 수요예측 돌입
9월 넷째 주에는 추석 연휴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증시가 쉬어갈 예정이에요.
토모큐브는 20일부터 수요예측을 시작해 26일까지 진행할 예정이에요. 토모큐브는 기술특례상장로 코스닥 입성을 준비하는 회사에요. 세포관찰 장비를 만드는 곳인데 홀로토모그래피 기술을 적용하는게 특징이에요. 생소하게 들리는 홀로토모그래피는 홀로그래피와 토모그래피를 합쳐 만든 단어에요. 물체를 3차원으로 복원하는 이미징 기술을 뜻해요. 원래 세포를 관찰하기 위해선 세포를 잘라 염색하는 작업을 거쳐야 하는데 홀로토모그래피 기술을 사용하면 세포를 염색하는 작업을 하지 않아도 돼요.
토모큐브는 2026년부터 흑자 전환을 기대하고 있어요. 공모가는 2027년 추정 당기순이익(76억원)에 비슷한 사업을 하는 기업들의 평균 PER(27.5배)을 곱해 산정했어요. 여기에 할인율 14.51~30.46%를 적용해 희망공모가 범위를 1만900~1만3400원으로 제시했어요.
최대주주는 박용근 대표이사로 박 대표가 보유한 지분율은 상장 후 18.7%로 내려가요. 홍기현 공동대표의 상장 후 지분율은 7.85%이고요. 두 대표이사는 상장 후 3년동안 지분을 팔지 않기로 의무보유확약을 걸었어요.
제닉스, 일반투자자 청약…전진건설로봇 등 7곳 락업 해제
추석 연휴가 끝나자마자 청약을 진행하는 곳은 1곳이에요. 제닉스는 19일부터 20일 이틀간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청약을 접수받아요. 이 회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자동차 관련 자동화 물류시스템을 만드는 회사에요.
일반투자자들에 배정하는 주식수는 총 16만5000주에요. 공모주에 투자를 원한다면 주관사인 신영증권과 인수회사인 KB증권을 통해 청약을 신청할 수 있어요. 최소 청약 단위는 10주에요.
기관투자자들의 의무보유협약이 해제되는 곳은 7군데나 있어요. 이중 지난달 코스피에 상장한 전진건설로봇이 상장한지 한 달이 지나 19일 8만6507주가 시장에 풀릴 수 있어요. 상장주식수의 0.6% 수준이에요.
라메디텍과 씨어스테크놀로지도 19일 기관들이 3개월간 의무보유를 약속했던 12만7365주, 6만863주가 거래 가능해져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공모주 수요예측 및 청약 일정은 증권신고서 중요내용 정정으로 인한 효력 발생 연기 시 미뤄질 수 있어요.
*공시줍줍의 모든 내용은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분석일 뿐 투자 권유 또는 주식가치 상승 및 하락을 보장하는 의미를 담고 있지 않습니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