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애플, 2025년 아이폰 SE에 OLED 패널 적용 전망…日 공급업체와 결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오는 2025년 출시될 아이폰 SE의 업그레이드 버전에 OLED 패널을 적용할 것이라는 소문이 나왔다.

이는 애플이 LCD 패널을 공급하는 일본 디스플레이 업체(JDI)에서 손을 뗄 가능성을 시사한다고 3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전했다.

닛케이아시아의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이미 차세대 아이폰 SE를 위해 중국의 BOE와 한국의 LG에 OLED 패널을 주문했다. 이는 아이폰에서 LCD의 종말을 의미하며, 애플과 일본 디스플레이 공급업체 간의 파트너십도 끝날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애플은 지난 2017년 아이폰 X를 통해 처음으로 OLED를 도입했고, 2020년에는 모든 아이폰12 라인업에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올해에는 아이패드도 LCD에서 OLED로 전환하고 있다.

곧 아이폰16을 발표할 예정인 애플은 아이폰 SE4를 2025년 상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아이폰 SE4는 아이폰14와 유사한 디자인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며, 6.1인치 화면과 페이스 ID가 포함될 것이다. 아이폰 SE4는 아이폰16과 동일한 A18 칩을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