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5 (일)

빅히트 TXT, 美 '2024 VMA'서 '베스트 그룹' 추가 노미네이트…총 2개 부문 후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TXT / 사진=빅히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그룹' 수상 후보에 올랐다.

'2024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4 MTV Video Music Awards, '2024 MTV VMA')는 30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 추가 수상 후보의 명단을 발표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베스트 그룹'(Best Group) 부문에 추가로 노미네이트 되면서 앞서 후보로 지명된 '베스트 K-팝'(Best K-Pop)과 함께 총 2개 부문에서 트로피를 두고 경쟁한다.

'베스트 그룹'은 지난 2021~2023년 '올해의 그룹'(Group of the Year)으로 불린 카테고리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이 부문 수상 후보로 지명되며 글로벌 아티스트의 위상을 증명했다. 올해는 엔 싱크(N Sync), 콜드플레이(Coldplay),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 등 쟁쟁한 뮤지션들이 '베스트 그룹' 후보에 올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MTV VMA'에서 2년 연속 수상을 노린다. 이들은 지난해 MTV가 퍼포먼스 영상, 인터뷰, 디지털 콘텐츠 등을 통해 한 아티스트를 집중 조명하는 글로벌 캠페인 'MTV PUSH'에 선정됐던 12팀이 경합을 벌인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PUSH Performance of the Year)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MTV VMA'는 그래미 어워즈,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와 함께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으로 꼽힌다. 올해 시상식은 오는 9월 11일 오후 8시(한국시간 12일 오전 9시) 뉴욕의 UBS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30~31일 마카오에서 'TOMORROW X TOGETHER WORLD TOUR '를 개최하고 월드투어의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마카오 콘서트를 전 회차 매진시키며 데뷔 후 처음으로 여는 현지 오프라인 공연에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