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삼성생명, MZ 겨냥 6개월 만기 저축보험 내놔…"모니모에서 가입하세요"

아시아경제 박유진
원문보기

삼성생명, MZ 겨냥 6개월 만기 저축보험 내놔…"모니모에서 가입하세요"

속보
LG디스플레이 작년 영업익 5170억…4년 만에 연간 흑자 전환
추가납입분 최대 연 8.0% 금리

삼성생명이 MZ세대를 겨냥한 6개월 만기 저축보험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보험료 추가납입 시 추가납입보험료에 대해 최대 연 8%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삼성 팝콘 저축보험'이다.

삼성생명이 21일 출시하는 삼성 팝콘 저축보험은 매월, 매주 단위로 쉽게 돈을 모으는 저축보험이다.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 플랫폼 '모니모' 전용 상품으로, '모니모'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가입 나이는 20세부터 최대 65세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재테크에 민감한 MZ세대들이 '초단기' 목적자금을 마련하기에 매력적"이라며 "매주 보험료 추가납입시 모바일 앱 화면 속 팝콘이 터지며 '우대금리'와 '모니모 젤리' 혜택을 제공해 보험료 납입을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매월 납입하는 기본보험료는 월 5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필요시 월 기본보험료의 절반을 매주 1회에 한해 추가납입 할 수 있어 기본보험료 20만원 납입 시 월 최대 6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금리는 기본보험료에 대해 연 3%가 적용되며, 추가납입보험료는 이에 더해 추가 납입 횟수에 따른 가산금리를 적용한다. 총 24주 동안 매주 추가납입 챌린지를 달성할 경우 모든 추가납입보험료에 대해 연 8% 금리가 적용된다.

박유진 기자 geni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