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크래프톤, '인조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빌드 스팀에 무료 공개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크래프톤, '인조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빌드 스팀에 무료 공개

속보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 3년 연임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인조이'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빌드가 스팀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8월 21일부터 26일까지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inZOI(이하 '인조이')'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빌드(주인공 외모 꾸미기 체험판)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inZOI: Character Studio)'를 스팀에 무료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이용자는 이 기간 체험판을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인조이'는 사실적인 그래픽과 깊이 있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게임으로, 이번 체험판 공개는 얼리 액세스 출시를 기다리는 팬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인조이'의 차별화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에서는 이용자가 아바타 '조이'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250개 이상의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하며, 머리 스타일, 셔츠 소매 길이, 손톱, 나이, 체형 등을 편집할 수 있다. 또한, 생성형 AI 툴 'AI 텍스처'를 활용해 조이의 의상에 무한한 패턴도 만들 수 있다.

이용자가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에서 만든 작품은 게임 내에서 바로 접근할 수 있는 UGC(User Generated Contents) 플랫폼 '캔버스(Canvas)'에 업로드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창작물을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으며, 상위 10개의 인기 창작물은 캔버스 상단에 표시된다. 캔버스에 등록된 캐릭터와 창작물은 얼리 액세스 출시 후 게임 내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크래프톤은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Canvas Top 10 이벤트'를 통해 캔버스에서 높은 반응을 얻은 10명에게 AR Company 웰컴 킷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용자가 자신만의 '조이'를 만들어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Create A Zoi'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한다. 크래프톤은 추첨을 통해 티셔츠, 스트링 백 등 '인조이' 굿즈를 제공할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인조이'의 모드 프로그램 도입을 위해 오버울프(Overwolf)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조이'에 공식 모드 프로그램과 오버울프의 모드 저장소인 커스포지(CurseForge)를 도입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더 쉽게 모드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인조이' 총괄 디렉터 김형준 PD는 "'인조이'는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창작의 공간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자체 UGC 플랫폼인 '캔버스'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이 각자의 창작물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활발한 커뮤니티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를 통해 자신만의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커뮤니티에서 소통하며 '인조이'만의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조이'는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 2024)'에 참가해 글로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첫 시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 크래프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