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C 모뎀 내장한 완속 충전기로 인증 취득
'화재로부터 안전한 전기차 충전기' 이미지 제고
롯데이노베이트의 자회사 이브이시스가 전력선통신(PLC)모뎀을 내장한 완속 충전기로 환경부 주관 '전기차 화재 예방형 완속 충전기' 시험에 통과해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으로부터 인증을 받았다(사진=롯데이노베이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롯데이노베이트의 자회사 이브이시스가 전력선통신(PLC)모뎀을 내장한 완속 충전기로 환경부 주관 '전기차 화재 예방형 완속 충전기' 시험에 통과해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으로부터 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증을 받은 모델은 전기차 배터리 화재를 예방하는 PLC모뎀을 내장한 7㎾, 11㎾ 완속 충전기다. 이번 인증으로 이브이시스는 기존 급속충전기부터 완속충전기까지 제품 풀 라인업(Full-Line-Up)에 PLC 모뎀 적용을 완료했다.
회사는 이를 통해 에너지 효율성과 안정성을 모두 향상시키며 충전사업자·충전소 이용고객에게 보다 안전한 충전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또 '화재로부터 안전한 전기차 충전기'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영식 이브이시스 대표는 "당사의 고도화된 기술 접목을 통해 전기차충전고객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기차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