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양궁 국가대표팀 김제덕(왼쪽)과 걸그룹 QWER 쵸단.[연합뉴스, 쵸단 인스타그램]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2024 파리 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 김제덕이 SNS에 ‘좋아요’를 누른 후 악플 세례를 받고 있다.
걸그룹 QWER 쵸단의 SNS계정을 팔로우하고 노출이 심한 사진에 ‘좋아요’를 눌렀다는 이유다.
지난 7일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는 김제덕이 쵸단의 SNS 계정을 팔로우한 뒤 노출이 심한 사진에 ‘좋아요’를 눌렀다는 내용의 게시물이 공유됐다.
해당 게시물을 본 일부 누리꾼은 김제덕을 비난하고 나섰다.
이들은 “노출 심한 사진을 공개적으로 팔로우하다니”“순수해보였던 제덕쿵야한테 실망했다” “현직 국가대표가 눈치도 안 보고 당당하네” “여캠 볼 시간에 양궁 연습을 더 했으면 개인전 결승 갔을텐데” 등의 부정적인 댓글을 남겼다.
7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김제덕이 쵸단의 SNS 계정을 팔로우한 뒤 노출이 심한 사진에 ‘좋아요’를 눌렀다는 내용의 게시물이 공유됐다. [SNS 캡처] |
김제덕이 좋아요를 누른 사진은 QWER 멤버 쵸단이 반팔 티셔츠와 흰색 비키니 팬티를 입고 다리를 드러내고 있다.
그를 옹호하는 이들은 “인플루언서 팔로우하는 게 죄라도 되냐”, “선 넘는 댓글들 전부 법적 대응해달라” “평소 그 정도로 노출 방송을 하던 BJ도 아니었는데 마녀 사냥 아니냐” “왜 이렇게 피곤하게 사냐” “저게 욕 먹을거리냐” “고생한 선수한테 왜 이러나” 등의 읜견을 내비쳤다.
한편 김제덕은 지난달 30일 진행된 2024 파리 올림픽 양궁 남자 단체전에서 프랑스를 꺾고 우승하면서 김우진·이우석과 함께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