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오징어 게임' 전세계 돌풍

서울→뭄바이 '오징어 게임2' 공개 소식에 전 세계가 들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오는 12월 26일 공개
노컷뉴스

넷플릭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부터 파리, LA, 보고타, 부에노스아이레스, 뭄바이 등 전 세계가 벌써 '오징어 게임'으로 물들고 있다.

지난 1일, 넷플릭스가 '오징어 게임' 시즌 2 공개일을 12월 26일로 공식 발표함과 동시에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글로벌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대한민국을 포함해, 프랑스, 미국,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인도 6개국 주요 도시에서 진행된 깜짝 퍼포먼스는 전 세계 '오징어 게임' 팬들의 이목을 단숨에 집중시켰다.

먼저 서울 강남대로에서는 '오징어 게임'을 의미하는 ○△□ 기호가 적힌 현수막을 핑크 가드들이 직접 걷어내는 퍼포먼스를 진행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현수막이 걷히자 드러나는 "진짜 게임이 시작된다"라는 카피와 함께 '오징어 게임'의 시그니처 초록색 유니폼을 입은 참가자들이 앞다투어 달려가는 이미지로, 목숨을 걸고 게임을 진행하는 참가자들의 운명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그린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대한 기대를 한층 더 끌어올린다.

여의도에서도 '오징어 게임' 시즌 2 공개를 알리는 광고가 진행되어 오가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제33회 파리 올림픽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프랑스 파리를 비롯해 미국 LA, 콜롬비아 보고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도 핑크 가드와 함께한 퍼포먼스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뿐만 아니라 ○△□ 기호와 "THE REAL GAME BEGINS. 26.12.2024"(진짜 게임이 시작된다!) 문구로 완성된 '오징어 게임' 시즌2 글로벌 퍼포먼스와 광고는 서울과 파리를 비롯해 미국 LA, 콜롬비아 보고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인도 뭄바이까지 6개국 주요 도시를 강타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대한 기대감을 불어넣고 있다.

노컷뉴스

넷플릭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 역시 '오징어 게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넷플릭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일 발표 영상은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국내는 물론 미국 유튜브에서 각각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전 세계 팬들의 관심사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소셜 플랫폼 X에도 '오징어 게임'이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며 시즌 2를 향한 시청자들의 높은 기대감을 엿볼 수 있다.

'오징어 게임' 시즌2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전 세계 팬들은 "게임을 다시 시작해봅시다!!"(인스타그램_kuk****) "크리스마스 선물, 고마워요 Netflix"(인스타그램_da****) "I can't wait any longer(더 이상 못 기다리겠다)"(인스타그램__its****) "This season is going to be awesome(이번 시즌은 정말 멋질 것이다)"(인스타그램_jac****) "I'm ready to get back in the game(다시 게임에 참여할 준비가 되었다)"(인스타그램_l__a****) "Squid Game is my Olympics('오징어 게임'이 나의 올림픽이다)"(인스타그램_hey****) "WE ARE IN THE SQUID GAME OLYMPICS(우리는 '오징어 게임' 올림픽을 할 것)"(인스타그램_BLA****) 등의 기대감을 보이며 열광하고 있다.

한편 '오징어 게임'은 오는 12월 26일 시즌 2를 공개한 후 내년 시즌 3를 선보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