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미국 46대 대통령 바이든

바이든, 베네수엘라 부정선거 의혹에 "투표자료 상세 공개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3선 성공 기뻐하는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카라카스 AFP=연합뉴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카라카스에서 3선 성공에 기뻐하며 두 주먹을 쥐어보이고 있다. 이날 베네수엘라 선거관리위원회는 "80% 가량 개표한 결과 마두로 대통령이 51.2%의 득표율로 1위를 기록했다"며 그의 당선을 공식화했다. 2024.07.29 passion@yna.co.kr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시우바 브라질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베네수엘라의 대통령 선거 부정 의혹과 관련, "베네수엘라 선거당국이 투표소 단위로 완전하고 투명하며 상세한 투표 데이터를 즉각 공개해야 한다"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룰라 대통령과 통화에서 이같이 의견을 같이했다고 백악관이 사후 보도자료에서 밝혔다.

두 정상은 통화에서 베네수엘라 선거 결과가 남미 민주주의의 중요한 순간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하면서 이 문제에 대해 긴밀히 공조키로 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통화에서 베네수엘라 문제와 관련, 룰라 대통령의 리더십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두 정상은 이밖에 청정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양국간 협력을 강화하고 노동자 권리를 위한 파트너십의 진전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기로 했다.

solec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