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41세' 서동주 "27살에 결혼, 5년만에 이혼한 이유는…" (이제 혼자다)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41세' 서동주 "27살에 결혼, 5년만에 이혼한 이유는…" (이제 혼자다)

속보
청와대, '북 탄도미사일 발사 관련' 긴급점검회의 개최


(엑스포츠뉴스 박세현 기자) 서동주가 이혼 이유에 대해 밝혔다.

30일 방송된 TV조선 '이제 혼자다'에는 인생 2막 10년 차 서동주가 출연해 근황을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서동주는 "제가 27살에 결혼했는데, 지금 만으로 41세다"라고 밝혔다.

일찍 결혼한 계기에 대해서 서동주는 "당시에 많은 친구들이 결혼을 했었다. 남들 다 갔는데 나만 도태될 것 같아서 빨리 결혼을 해야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어린데 왜 그랬을까 싶다"고 전했다.

서동주는 웰즐리 칼리지 미술학 입학 후 MIT 공대에 편입했다고. 이후 그는 미국 생활 중 만난 재미교포 사업가와 결혼했다.



서동주는 "2014년 20대 중후반에 결혼을 했다가, 서른 초반에 5년 만에 이혼했다"고 밝혔다.


이어 "저 스스로 어떤 사람인 줄 몰랐던 시절에 결혼을 했기 때문에 그래서 헤어졌던 게 컸던 것 같다. 엄마가 저를 키우기를 현모양처로 컸으면 좋겠다고 했고, 저도 제 스스로가 인내심 많고 희생정신 강한 사람인 줄 알았다"고 말했다.

또 "근데 사실 저는 의견도 강하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 사람이었다. 내가 알던 내가 아니었던 게 이혼의 이유 같다. 제가 생각했던 저의 모습하고 결혼 후 나의 찐 모습이 괴리감이 있었다. 자아를 찾기 전에 너무 어릴 때 결혼을 해서 자연스럽게 이혼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사진=TV조선 '이제 혼자다' 방송 캡처

박세현 기자 shinesh830@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