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유퀴즈' 이진형 스탠퍼드대 교수→'연인' 안은진까지..빛나는 외길 인생사

헤럴드경제 박서현
원문보기

'유퀴즈' 이진형 스탠퍼드대 교수→'연인' 안은진까지..빛나는 외길 인생사

서울맑음 / -3.9 °
[헤럴드POP=박서현기자]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뚝심’ 특집이 펼쳐진다.

오늘(6일) 저녁 8시 45분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연출 이기연, 작가 이언주)’ 222회에는 뇌 과학자 이진형 미국 스탠퍼드대 교수, 세계보건기구 WHO 과학부 김록호 국장, 배우 안은진이 출연한다.

미지의 세계인 뇌에서 길을 찾는 미국 스탠퍼드대 이진형 교수가 ‘유 퀴즈’를 방문한다. 스탠퍼드 최초 한국인 여성 종신교수인 자기님은 전자공학자에서 의대 교수가 된 특별한 사연부터 여러 배척과 텃세를 이겨내고 전기 회로도처럼 뇌 회로를 분석해 ‘개척자상’을 받은 일화, “스스로 뇌 건강을 관리하는 미래를 만들고 싶다”면서 지금도 여전히 뇌 연구에 몰두 중인 이야기까지, 도전정신으로 가득한 인생사를 전한다. 효율성을 높이는 자기님만의 공부 꿀팁, 스탠포드 엘리트들의 일상과 파격적인 파티도 귀띔해 흥미진진함을 더한다.

눈에 별빛을 심은 듯 반짝이는 배우, 안은진 자기님은 여전히 유쾌한 매력으로 눈길을 끈다. 3년 전 방문한 ‘유 퀴즈’에서 ‘자기님’ 면모를 뽐낸 데 이어 이날은 자기님 목걸이를 하고 등장, “‘자기님2’로 돌아왔다”고 소개해 미소를 자아낸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연인’에서 호평을 받은 자기님은 첫 대본 리딩 에피소드, 배우 남궁민과의 호흡, 무려 11쌍의 커플이 탄생했다는 드라마 촬영 현장 비하인드를 솔직담백한 입담으로 밝힌다. 뿐만 아니라 ‘연인’ 전후 달라진 일상, 인생의 활력이라는 자기님만의 덕질 스토리, 귀여움 폭발 즉흥 랜덤 댄스를 공개해 분위기를 달군다. 극중 자기님의 연인이었던 남궁민 자기님의 깜짝 인터뷰도 예고돼 기대감을 더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5분에 방송된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