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끝나지 않은 신분제의 유습 '갑질'

대구시교육청, '학교관리자 갑질예방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7월 17일(수)부터 7월 19일(금)까지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학교관리자 갑질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은 강은희 교육감이 강력한 갑질 예방과 근절 의지를 가지고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대상은 교장, 교감, 행정실장 등의 관리자뿐 아니라 부장교사, 운동부 지도교사, 올해 새롭게 포함된 운동부 코치이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남병웅 전문 강사를 초빙했으며, 주요 내용은 ▲갑질관련 주요 법령과 규정, ▲대구시교육청 갑질근절 가이드라인, ▲유형별 갑질 개념 , ▲직장 내 괴롭힘의 구분, ▲갑질 피해자 대처요령, ▲신고요령 및 처리과정, ▲신고 사례와 처분 사례 등이다.

뿐만 아니라, 교육(지원)청의 인사, 예산, 세입, 계약, 공사감독, 학원 등 부패취약분야 부서장과 업무 담당자들에 대한 부패 방지 교육도 별도로 실시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교관리자들이 솔선수범해 갑질 예방 및 근절 의지를 실천함으로써 공감과 소통의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부패취약분야 업무담당자에 대한 부패방지교육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체감할 수 있는 청렴한 대구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대구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