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NCT WISH, 데뷔 4개월만 초동 53만 장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NCT WISH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CT WISH(시온·유우시·리쿠·사쿠야·료·재희) 싱글 '송버드(Songbird)' 한국어 버전 판매량이 53만 장을 돌파했다.

1일 발매된 NCT WISH 두 번째 싱글 '송버드' 한국어 버전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 후 첫 일주일 판매량) 53만 7998장을 기록, 선주문에 이어 초동까지 자체 최고 수치를 경신했다.

이번 수치는 지난 3월 출시된 데뷔 싱글 '위시' 초동 28만 478장보다 약 2배 상승한 수치이자 올해 데뷔한 K팝 아티스트 중 초동 최고 기록으로 데뷔 4개월 만에 놀라운 성장을 이뤄냈다. 또한 이번 앨범으로 한터차트·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 등 각종 음반 차트에서 일간에 이어 주간 1위에도 오르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송버드'는 기적을 이루자는 희망찬 메시지의 동명 타이틀곡과 힐링송 '티어스 아 폴링(Tears Are Falling)' 총 두 곡의 한국어 버전으로 구성돼 여름에 어울리는 경쾌하고 청량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김진석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