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미국 46대 대통령 바이든

바이든, 민주당 주지사 회동서 "TV토론 후 건강검진 받아…이상 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식통 "바이든 감기 증세로 간단한 검진받아"

뉴시스

[워싱턴=AP/뉴시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시각) 밤 백악관에서 열린 민주당 주지사들과의 비공개 회동에서 대선 TV 토론 이후 건강 검진을 받았으며 건강 상태가 양호하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말했다고 ABC뉴스, 폴리티코 등이 보도했다. 사진은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 2월 28일 워싱턴 백악관에서 헬기장으로 향하는 모습. 그는 이날 월터리드 군 의료센터에서 정기 건강검진을 받았다. 2024.07.0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권성근 기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시각) 밤 백악관에서 열린 민주당 주지사들과의 비공개 회동에서 대선 TV 토론 이후 건강 검진을 받았으며 건강 상태가 양호하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말했다고 ABC뉴스, 폴리티코 등이 보도했다.

소식통은 ABC뉴스에 "바이든 대통령은 TV 토론이 끝나고 며칠 후 감기 증세로 백악관 의료진에게 검진을 받았다"며 "종합 검사가 아닌 간단한 검사였다"고 말했다.

회동 내용에 대해 잘 아는 또 다른 소식통은 바이든 대통령이 이 자리에서 주지사들에게 자신의 건강 상태가 양호하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27일 열린 1차 TV 토론에서 최대 약점인 '고령 논란'을 불식시키지 못했고 쉰 목소리로 말을 더듬는 등 오히려 논란을 더 키웠다는 지적을 받았다. 그는 대선 완주 의지를 밝혔지만, 사퇴 압박은 이어지고 있다.

앞서 커린 잔피에어 백악관 대변인은 3일 브리핑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 2월 정기 건강검진 이후 추가로 검사를 받았는지 질문을 받았다.

잔피에어 대변인은 "어떤 형태로든 건강 검진을 받은 적이 있냐?"고 묻자 "아니다"라고 답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