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 출시

세계비즈
원문보기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 출시

속보
푸틴, 연말 회견 종료…4시간40분간 80여개 답변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는 공모주 투자에 필요한 정보와 기능을 한 곳에 담은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가 카카오뱅크 앱에서 공모주에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제휴 증권사를 통해 계좌 개설 및 청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를 통해 청약을 앞둔 공모주의 수요예측 기간, 청약일, 주식 배정 및 환불일, 상장일 등 주요 공모 일정과 청약 의사결정을 위한 각종 주요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청약이 가능한 증권사와 제휴 증권사의 주식 계좌 보유 여부도 확인 가능하다. 계좌가 없는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 제휴 증권사에 한해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다.

현재 카카오뱅크는 7개의 증권사와 제휴해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2019년 3월 서비스 오픈 후 현재까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개설된 주식 계좌 수는 누적 670만좌를 넘어섰다.

청약 중인 공모주에 대해서는 실시간 경쟁률(균등·비례)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예상 배정 수량 계산기' 기능을 이용하면 청약 금액과 실시간 경쟁률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예상 배정 주식 수도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뱅크는 한국투자증권과 제휴해 한국투자증권이 주관사인 공모주에 대해 고객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증권사 모바일 웹으로의 연결을 통해 바로 청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카카오뱅크는 제휴 증권사의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증권계좌 개설부터 펀드 판매, 그리고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까지 카카오뱅크를 통해 투자할 수 있는 자산군을 앞으로도 계속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오현승 기자 hsoh@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