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유튜버 한선월, 향년 32세로 사망..‘궁금한 이야기Y’ 제보 받는다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김채연 기자] 레이싱모델 출신 유튜버 한선월(본명 이해른)의 사망 소식이 뒤늦게 알려진 가운데, 시사교양 프로그램 ’궁금한 이야기Y’가 취재를 시작했다.

25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해른은 이달 중순께 인천 서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 조사 결과 타살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씨의 사망 사실은 장사시설 홈페이지 ‘고인찾기’ 기증 등을 통해 안치된 장소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지면서 알려졌다. 뒤늦게 이 씨의 사망 소식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고인이 운영하던 SNS에 추모 메시지를 남기고 있다.

이해른은 과거 레이싱모델로 활동하며 2016년 오토모티브위크를 비롯해 2018년 서울오토살롱, 2019년 서울모토쇼 등에 참여했다. 이후 유튜브, 인스타그램, 성인플랫폼 등에서 활동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플랫폼에서 ‘청월’, ‘한선월’ 등 예명을 쓰며 인플루언서로 활동했던 이해른은 ‘한선월’이라는 이름으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구독수 5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 가운데 SBS ‘궁금한 이야기Y’가 고인과 관련된 취재에 나서 궁금증을 안긴다.

‘궁금한 이야기Y’ 측은 공식 계정을 통해 “인플루언서 '한선월' (혹은 '청월')로 활동하였으나 이달 중순 인천 서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이모씨에 대해 취재중입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궁금한 이야기Y’는 “이모씨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 혹은 이모씨의 주변 인물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해른은 최근까지 유튜브를 통해 팬들의 궁금증에 답하는 영상을 게재하며 활발한 소통을 이어왔지만, 갑작스럽게 사망 소식을 전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cykim@osen.co.kr

[사진] 유튜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