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만화와 웹툰

'웹툰 엑스퍼트 프로그램' 1기 교육생 모집…전액 무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웹툰 엑스퍼트 프로그램 포스터(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2024.06.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조수원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웹툰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웹툰 엑스퍼트 프로그램' 1기 교육생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웹툰 엑스퍼트 프로그램은 웹툰 산업 현장에 즉각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현장형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웹툰 창·제작 역량 강화와 산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입 웹툰PD 양성 ▲현직 웹툰PD 재교육 ▲신기술 활용 교육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모집인원은 신입 웹툰PD 양성에 20명 내외, 현직 웹툰PD 재교육에 15명 내외, AI 등 신기술 활용 교육에 웹툰PD와 웹툰작가 15명 내외다.

신입 웹툰PD 양성 교육은 웹툰 기획과 제작, 유통, 홍보마케팅 등 전 과정에 걸친 PD 필수업무 교육을 포함한다. 현직 웹툰PD 재교육은 웹툰을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로 확장하는 2차 사업화,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두 가지 과정으로 이뤄졌다.

신기술 활용 교육은 챗GPT, 이미지 생성형 AI 등 신기술을 활용해 웹툰 기획과 제작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조현래 콘진원장은 "케이-콘텐츠의 전략시장이자 IP의 핵심이 되고 있는 웹툰은 그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웹툰 분야의 인재 양성은 콘텐츠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확장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tide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