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19 (금)

키나만 남은 피프티 피프티, 재정비 끝났다...새 출발 계획 발표[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사진=어트랙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소속사와 갈등을 빚은 뒤 재정비를 예고했던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가 돌아온다.

14일 소속사 어트랙트는 공식 입장문을 통해 피프티 피프티의 재정비 소식을 전했다.

소속사는 "안타까운 소식으로 (피프티 피프티가) 모든 걸 멈춰야 했던 아픈 시간이 있었다"면서도 "어트랙트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새 맴버를 찾는 비공개 오디션을 진행해 왔고, 지난 4월 최종적으로 새 멤버 4인을 확정해 키나를 포함한 5인조로 새롭게 출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소속사는 지난 2월 예고했던 컴백 시기가 6월이 아닌 9월로 미뤄졌다고 전했다.

소속사는 "피프티 피프티의 새 소식과 컴백을 기다려 주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니 앨범 제작 퀄리티와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물리적인 시간들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보다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 드리기 위해 약속드린 6월이 아닌 9월 컴백으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소속사는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소중한 팬분들이 계셨기에 오늘날 기적처럼 얻어진 시간과 기회라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다"면서도 "그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정식 앨범 발매 전에 피프티 피프티만의 색깔을 보여 드릴 선공개 곡도 선보일 예정이고 그 밖의 다양한 사전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라고 귀띔했다.

끝으로 소속사는 "임직원들은 피프티 피프티가 컴백하는 그날까지 하루하루 정성과 열정을 쏟아부어 최고의 K-POP 걸그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피프티 피프티는 신예임에도 불구하고 데뷔 4개월 만에 첫 싱글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 타이틀곡 'Cupid'를 빌보드 '핫 100' 차트 100위에 올려놓으며 화제를 모았다. 이후 'Cupid'는 94위, 85위, 60위, 50위, 41위, 19위, 17위를 기록하며 상승 곡선을 그렸다.

이후 입소문으로 국내 차트까지 이름을 올린 'Cupid'는 '해외 대중 픽'이 됐고, 최단 시간 빌보드 입성, K-팝 걸그룹 중 최장기간 빌보드 '핫 100' 차트인이라는 유의미한 기록을 달성했다.

하지만 지난해 6월 말부터 '큐피드' 화살촉을 날카롭게 갈아 끼운 멤버들이 소속사 어트랙트를 향해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한 사실이 알려졌다. 이유는 '정산 자료 제공 위반', '활동할 수 없는 컨디션에도 스케줄을 강행하게 한 소속사의 멤버 건강 관리 위반', '연예 활동에 필요한 지원 부족'이었다.

또한 피프티 피프티 한글 그룹명과 멤버들의 이름이 상표권으로 출원 신청된 사실도 드러나면서 피프티 피프티의 이미지는 소속사 뒤통수를 때린 그룹으로 전락해 버렸다.

멤버들이 소속사를 상대로 제기한 전쟁은 실패로 돌아갔다. 재판부는 멤버들의 정산금이 아직 없는 점, 정산 내역 누락을 기간 내 시정했다는 점, 멤버 건강 문제 확인 후 병원 진료를 받게 하고 일정을 조율했다는 점을 들어 피프티 피프티의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이후 즉각 항고하겠다는 뜻을 밝힌 멤버들은 자체적으로 SNS를 개설해 자필 편지를 게재하는 등 끝까지 싸우겠다는 투지를 밝혔지만, 멤버들 중 키나는 항고를 취하하며 소속사 어트랙트로 복귀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하 어트랙트 공식 입장문 전문

안녕하세요, 어트랙트입니다.

우선 피프티 피프티와 소속사 어트랙트를 아끼고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Cupid)가 미국의 '빌보드 핫 100'과 영국의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각각 17위, 8위라는 좋은 기록을 세웠습니다.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있기 있는 2023년 틱톡 노래'(Top 2023 Tiktok Songs Globally), '2024년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2024 iHeartRadio Music Awards)에서 '올해의 케이팝 송'(K-pop Song of the Year)을 수상하는 등 전 세계 케이팝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성과를 보여 드리기도 전에 안타까운 소식으로 모든 걸 멈춰야 했던 아픈 시간이 있었습니다. 어트랙트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뉴 멤버를 찾는 비공개 오디션을 진행해 왔습니다. 그 결과 지난 4월에 최종적으로 뉴 멤버 4인을 확정할 수 있었고, 피프티 피프티는 기존 멤버 키나를 포함한 5인조로 새롭게 출발할 예정입니다.

피프티 피프티의 새로운 소식과 컴백을 기다려 주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나 앨범 제작의 퀄리티와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물리적인 시간들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보다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 드리기 위해 약속드린 6월이 아닌 9월 컴백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소중한 팬분들이 계셨기에 오늘날 기적처럼 얻어진 시간과 기회라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정식 앨범 발매 전에 피프티 피프티만의 색깔을 보여 드릴 선공개 곡도 선보일 예정이고 그 밖의 다양한 사전 프로모션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어트랙트 임직원들은 피프티 피프티가 컴백하는 그날까지 하루하루 정성과 열정을 쏟아부어 최고의 K-POP 걸그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어트랙트, MHN스포츠 DB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