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주말엔 음악축제 찾아가볼까…K팝·EDM 등 음악축제 풍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위버스콘·월디페·DMZ 피스트레인 등 장르별 축제 동시 개막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세븐틴, 르세라핌 등 K팝 스타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부터 여름의 열기를 식힐 EDM 페스티벌까지….

14일 가요계에 따르면 오는 15∼16일 전국 각지에서 '2024 위버스콘 페스티벌', '월드 DJ 페스티벌'(이하 '월디페'),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 등 음악 축제가 일제히 개막한다.

연합뉴스

'2024 위버스콘 페스티벌' 포스터
[하이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먼저 하이브는 인천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2024 위버스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페스티벌에는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르세라핌을 비롯한 하이브 소속 K팝 그룹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십센치(10㎝), 일본 인기 듀오 요아소비, 트로트가수 정동원의 '부캐'(서브 캐릭터)인 JD1, 가상 아이돌 플레이브 등의 무대도 마련된다. 배우 이성경은 가수로서는 처음으로 음악 축제에 출연한다.

1994년 데뷔해 '날 떠나지마', '그녀는 예뻤다' 등의 히트곡을 남긴 박진영은 가요계 활동 3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헌정 무대로 의미를 더한다.

하이브는 축제 기간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포토 카드를 제공하고, 모든 관객에게 점멸 조명이 내장된 응원밴드를 무료로 제공해 축제를 즐기는 묘미를 더한다.

연합뉴스

'2024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포스터
[비이피씨탄젠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 장르를 좋아하는 관객이라면 세계적인 DJ들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월디페'가 제격이다.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리는 올해 축제에서는 스웨덴 출신 에릭 프리즈(Eric prydz)의 공연이 열려 눈길을 끈다. '콜 온 미'(Call on Me), '미드나잇 시티'(Midnight City)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프리즈가 국내에서 공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각각 '페이디드'(Faded)와 '클로저'(Closer)라는 히트곡으로 국내 관객에게 이름을 알린 앨런 워커와 체인스모커즈가 한국 팬들을 만난다.

브라질 출신 알록(Alok), 테크노를 기반으로 독특한 음악을 제작하는 리우(Liu) 등 색다른 무대도 축제를 수놓는다. 네덜란드 EDM 레이블 큐-댄스(Q-Dance)는 음악과 불꽃, 레이저가 함께하는 공연을 선보인다.

연합뉴스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 라인업
[사단법인 피스트레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강원도 철원군 고석정 일원에서는 음악 감상과 더불어 DMZ 탐방 등 독특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이 열린다.

올해 축제에는 래퍼 이센스, 배우 백현진이 속한 인디밴드 어어부 프로젝트, 아프리카 음악인 잼(Jam)을 기반에 둔 밴드 까데호를 필두로 각 장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24팀이 무대에 선다.

또한 '작은 거인' 김수철부터 밴드음악 열풍을 이끄는 젊은 밴드 실리카겔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아티스트의 공연이 관객을 만난다. 일본 음악계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인디 팝 밴드 글리코(Gliiico) 등 해외 아티스트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공연 이외에도 철원군의 자연을 감상하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피스 캠프'와 민통선 내 DMZ 생태평화공원을 산책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cj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