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부산교육청, 초등교육 독서전문지원단 역량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연합뉴스) 신정훈 기자 = 부산시교육청이 독서교육 지도 역량 강황에 나선다.

부산교육청은 14일 부산교육연구정보원 AI교육실에서 부산 초등교육 독서전문지원단을 대상으로 '통합적 독서교육 지도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참여·체험 중심 융합형 독서·인문·쓰기 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부산 초등교육 독서전문지원단의 통합적 독서교육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워크숍에는 독서전문가인 허필우 작가가 나와 '통찰력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독서법 - 어떻게 읽느냐가 인생을 바꾼다'를 주제로 강의한다.

허 작가는 창의적인 독서 활동 기법을 알려주고,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융합형 독서·인문·쓰기 활동 사례를 공유한다.

이어 독서전문지원단은 통합적 독서교육의 학교 현장 적용 방법을 구체화하기 위한 분임 토의에 나선다.

이들은 독서교육 도움 자료 개발, '독서 체인지' 관련 세부 사업별 확산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하윤수 시교육감은 "앞으로도 부산 독서교육을 이끌어 가는 부산 초등교육 독서전문지원단의 독서교육 역량 강화를 통해 통합적 독서교육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시교육청 제공]


sj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