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임영웅, 6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김수현·변우석 제쳤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가수 임영웅이 광고모델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물고기뮤직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임영웅이 광고모델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배우 김수현과 변우석이 나란히 2위,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를 공개했다. 올해 5월 6일부터 2024년 6월 6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5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61.39%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에 대해서 "'신뢰있다, 탁월하다, 효과있다'가 높게 나왔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80%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6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김수현 변우석 손흥민 공유 아이브 이정재 마동석 손석구 차은우 방탄소년단 유재석 세븐틴 블랙핑크 아일릿 에스파 윤아 이병헌 김혜윤 이찬원 르세라핌 아이유 김연아 박은빈 이효리 김혜수 백종원 정해인 송강호 박보검 순으로 분석됐다.


우다빈 기자 ekqls0642@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