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유튜브 쇼핑 기능 확대…'쿠팡'과 먼저 손잡아

디지털데일리 백지영 기자
원문보기

유튜브 쇼핑 기능 확대…'쿠팡'과 먼저 손잡아

속보
차기 금투협회장 선거 과반수 실패, 이현승·황승엽 2차 투표 돌입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유튜브가 국내에서도 쇼핑 기능 확대에 나섰다. 이를 위해 쿠팡과 먼저 손잡기로 했다.

앞서 유튜브는 카페24와의 제휴를 통해 쇼핑 연동 서비스를 개발하고, 크리에이터가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한 바 있다.

5일 유튜브는 한국 내 크리에이터들의 추가 수익 창출을 돕기 위해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한국 내 크리에이터는 4일부터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YouTube Shopping affiliate program)'을 통해 제휴사의 제품을 콘텐츠에 태그해 소개하고 이를 통해 추가적인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는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을 자유롭게 선택해 콘텐츠에 태그하고, 이후 시청자가 태그를 클릭해 제품을 구매하면 수수료를 지급받는다.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지난해 6월 미국서 시작한 후 한국에서 두 번째로 선보이는 기능이다. 한국에선 우선 쿠팡이 제휴사로 참여했다.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크리에이터는 간단한 등록 절차만 거치면 쿠팡에서 판매 중인 대형 브랜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브랜드 등 다양한 제품을 콘텐츠에 태그해 소개할 수 있다.

유튜브는 향후 다양한 개별 브랜드의 쇼핑 제휴 프로그램 참여로 크리에이터들이 태그할 수 있는 제품 수를 확대한다.

또, 자체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크리에이터와 유튜브를 마케팅 채널로 활용 중인 브랜드 기업들은 유튜브 쇼핑을 위한 전용 스토어를 개설할 수 있게 된다.

이번 기능 역시 카페24와 공동 개발한 것으로, 이달 내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런칭될 예정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