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방탄소년단 진 허그회, 결국 2차 사과…응모 기준 재차 조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의 허그회 응모 자격이 논란 끝에 재차 수정되었다.

스포츠월드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일 하이브는 공식 팬커뮤니티 위버스 공지사항을 통해 “응모 과정에서 불편함을 초래한 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진의 솔로 싱글 ‘The Astronaut’ 혹은 방탄소년단의 ‘Proof’를 구매하신 분들은 신규 구매 내역과 관계 없이 행사 응모가 가능하도록 조정했다”라고 공지했다.

앞서 지난 2일 방탄소년단은 팀의 공식 SNS에 오는 13일 서울 송파구 일대에서 펼쳐질 오프라인 행사 ‘2024 FESTA’ 개최 공지와 포스터를 공개했다. ‘FESTA’는 방탄소년단이 매년 데뷔일(6월 13일)을 기념해 팬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로, 올해는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기 위해 진이 오프라인 행사에 참석한다.

진과 함께하는 팬 이벤트는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며 ARMY와 가까운 거리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진의 제안으로 마련됐다. 팬 이벤트는 ‘진’s Greetings’(1부), ‘2024년 6월 13일의 석진, 날씨 맑음’(2부)으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1000명을 대상으로 한 허그회가 진행되고, 2부에서는 ARMY가 보고 싶어 한 진의 다양한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코너들이 준비돼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 오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2부 ‘2024년 6월 13일의 석진, 날씨 맑음’에 한해 방탄소년단 팬클럽 멤버십 가입자를 대상으로 위버스(weverse) 라이브 스트리밍이 진행된다.

팬의 애정에 보답하는 훈훈한 취지의 행사였지만 응모 자격에 대한 논란이 있었다. 앞서 빅히트 뮤직 측에서는 ‘위버스 멤버십’ 가입자 중 응모기간(2~6일) 내에 방탄소년단의 앤솔로지 음반 ‘프루프(Proof)’(2022년 6월 발매) 이후 발매된 방탄소년단 솔로 앨범을 구매한 아미로 응모 자격을 제한했는데, 정작 진이 발매한 솔로 앨범은 전역 직전 발표한 싱글 ‘애스트로넛’ 하나였기 때문.

이에 앨범 구매를 강제한다는 비판이 이어지면서 이날 오후 빅히트뮤직은 세심하게 응모 기준을 설정하지 못했다고 사과하며 이전 위버스 샵에서 앨범을 구매한 이력이 있는 아미도 모두 응모할 수 있게끔 기준을 바꿨다. 이후 논란이 이어지자 다시 한번 응모 기준을 수정했다.

정다연 온라인 기자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