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공식발표] '쿠르투아 제외-더 브라위너 포함' 벨기에, 유로 2024 최종 명단 발표

인터풋볼
원문보기

[공식발표] '쿠르투아 제외-더 브라위너 포함' 벨기에, 유로 2024 최종 명단 발표

속보
李대통령 "시진핑에 '中만큼 日과 관계도 중요'라고 말해"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벨기에 대표팀의 유로 2024 최종 명단이 공개됐다.

벨기에왕립축구협회(KBFV)는 28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 2024 최종 명단 25인을 발표했다. 도메니코 테데스코 감독이 이끄는 벨기에 대표팀은 내달 6일과 9일 몬테네그로, 룩셈부르크와 최종 평가전을 치른 뒤, 슬로바키아(18일), 루마니아(23일), 우크라이나(27일)과 E조에서 16강 진출을 다툴 예정이다.

벨기에는 골키퍼 3명, 수비진 7명, 미드필더 7명, 공격수 8명을 선발했다. 주전 골키퍼인 티보 쿠르투아 골키퍼는 명단에서 제외됐다. 쿠르투아는 지난해 8월 시즌을 앞두고 십자인대 파열 부상을 입으며 긴 재활 기간을 거쳤다. 쿠르투아는 무려 11개월 만인 지난 4일 복귀전을 치렀다.


오랜 재활 끝에 돌아왔지만, 유로 2024 명단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쿠르투아를 대신해 코엔 카스틸스(볼프스부르크), 토마스 카민스키(루턴 타운), 마츠 셀스(스트라스부르)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수비 라인은 티모시 카스타뉴(풀럼), 막심 드 쿠이퍼(클럽 브뤼헤), 바우트 파스(레스터 시티), 토마스 뫼니에(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아르투르 테아테(스타드 렌), 얀 베르통언, 제노 데바스트(이상 RSC 안더레흐트)가 포함됐다.

미드필더는 케빈 더 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 오렐 망갈라(올림피크 리옹), 아마두 오나나(에버턴), 유리 틸레망스(아스톤 빌라), 아르투르 베르미렌, 악셀 비첼(이상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아스터 브랑크스(AC 밀란)가 승선했다.


끝으로 공격 라인은 요한 바카요코(에인트호벤), 야닉 카라스코(알 샤밥), 샤를 데 케텔라에르(아탈란타), 제레미 도쿠(맨체스터 시티), 로멜루 루카쿠(AS 로마), 도디 루케바키오(세비야), 로이스 오펜다(라이프치히), 레안드로 트로사르(아스널)가 선발됐다.


그동안 황금 세대로 불렸던 벨기에 대표팀의 주축을 이루던 선수들이 대거 팀을 떠났다. 로베르토 마르티네스 감독이 이끌던 벨기에의 황금 세대는 최전방에 루카쿠를 시작으로 크리스티안 벤테케, 더 브라위너, 에당 아자르, 마루앙 펠리이니, 뱅상 콤파니, 얀 베르통언, 토비 알데르베이럴트 등 모두 월드 클래스급 활약을 펼치는 선수들이 팀의 주축을 이뤄냈다. 이러한 멤버들을 조합해 우승하는 것이 목표였다.

하지만 트로피와는 거리가 멀었다. 마르티네스 감독은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3위의 성적을 이뤄냈지만 우승컵은 들어 올리지 못했다. 유로 2020에서도 8강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은 벨기에 황금 세대의 마지막 대회였다. 하지만 결과는 처참했다. 16강에서 좌절했다.


결국 벨기에는 지난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기점으로 세대 교체에 나섰다. 일부 선수들은 대표팀에서 은퇴했고, 새로운 얼굴들이 명단에 이름을 올리기 시작했다. 벨기에는 유로 2024 예선에서 F조에 속해 오스트리아, 스웨덴, 아제르바이잔, 에스토니아와 한 조에 묶여 6승 2무의 압도적인 성적을 거두며 조 1위로 본선 무대를 밝게 됐다. 8경기에서 벨기에는 22골을 넣었고, 4실점을 내주며 호평을 받았다.

벨기에는 지금까지 총 6차례 유로 대회에 나서 1980 대회에서 준우승을 이룬 것이 최대 순위다. 지난 2016, 2020 대회에선 모두 8강에서 아쉽게 탈락한 바 있다.


[이하 벨기에 대표팀 유로 2024 최종 명단 25인]


GK : 코엔 카스틸스(볼프스부르크), 토마스 카민스키(루턴 타운), 마츠 셀스(스트라스부르)

DF : 티모시 카스타뉴(풀럼), 막심 드 쿠이퍼(클럽 브뤼헤), 바우트 파스(레스터 시티), 토마스 뫼니에(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아르투르 테아테(스타드 렌), 얀 베르통언, 제노 데바스트(이상 RSC 안더레흐트)

MF : 케빈 더 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 오렐 망갈라(올림피크 리옹), 아마두 오나나(에버턴), 유리 틸레망스(아스톤 빌라), 아르투르 베르미렌, 악셀 비첼(이상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아스터 브랑크스(AC 밀란)

FW : 요한 바카요코(에인트호벤), 야닉 카라스코(알 샤밥), 샤를 데 케텔라에르(아탈란타), 제레미 도쿠(맨체스터 시티), 로멜루 루카쿠(AS 로마), 도디 루케바키오(세비야), 로이스 오펜다(라이프치히), 레안드로 트로사르(아스널)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