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스마트폰 소식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6·갤럭시링 7월10일 파리서 언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폴더블과 웨어러블에도 갤럭시 AI 입혀 점유율 1위 굳히기

연합뉴스

삼성전자, MWC24서 '갤럭시 링' 최초 전시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가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4(Mobile World Congress 2024, MWC24)'에서 새로운 웨어러블 제품 '갤럭시 링'의 디자인을 관람객들에게 처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2024에서 공개한 갤럭시 링 이미지. 2024.2.25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오는 7월 10일 파리에서 '갤럭시 AI(인공지능)'이 탑재된 '갤럭시Z폴드'와 '갤럭시Z플립6', 그리고 첫 스마트반지 '갤럭시링' 등 웨어러블 제품을 대거 공개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파리올림픽을 앞두고 오는 7월 10일 파리에서 갤럭시 Z 시리즈 언팩(공개) 행사를 연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주로 8월에 신작을 공개해왔으나 지난해 처음 7월 말 서울에서 언팩을 했으며 올해는 7월 10일로 더욱 앞당겼다.

이와 관련해 7월 26일 개막하는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특수 효과를 노린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공식 파트너이기도 하다.

새로운 갤럭시Z 시리즈는 갤럭시S24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갤럭시AI 기능을 입혔으며 무게가 줄고 두께도 더 얇아졌다.

첫 스마트 반지인 '갤럭시링'은 손가락에 끼면 건강 상태를 알아서 측정해 주는 반지 형태의 웨어러블 제품으로 블랙·실버·골드 색상 9가지 크기로 출시된다.

스마트워치인 '갤럭시 워치7' 역시 전력 효율이 향상되는 등 성능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3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앞당겨진 언팩에서 갤럭시 AI를 입은 제품들을 공개함으로써 올 1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한 기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앞서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1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은 6천10만 대로 20.8%의 점유율을 기록, 애플(17.3%)을 제쳤다.

최근 삼성전자는 지난 1월 말 출시된 갤럭시 S24 시리즈의 양호한 판매 실적과 갤럭시 AI 인기 등 호재를 누리고 있다.

연합뉴스

최근 분기별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톱 5
[IDC 보고서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lis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