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3 (일)

제2회 한화 이글스배 고교·대학 올스타전 선수단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사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이종훈, 이하 협회, KBSA)와 한화 이글스는 오는 6월 6일 한화생명이글스 파크에서 개최되는 2024 제2회 한화 이글스배 고교·대학 올스타전 경기에 참가할 고교, 대학 선수단을 최종 선발했다.

협회와 한화 이글스는 지난 17일 목동야구장에서 제2회 한화이글스배 고교대학 올스타전 선수단 선발 회의를 개최하고 10개 구단 스카우트 팀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고교, 대학 선수들의 기량과 현재 컨디션 등을 면밀히 검토해 각 포지션별 선수 24명을 각각 선발했다.

이번 선수 선발에 경기기록 우수선수는 지난 해보다 평가기준을 강화했다. 타율, 타점, 홈런, OPS, 실책, 피삼진 등 여러 부문의 경기기록을 합산해 이한민(동의대 4), 장준영(영남대 3), 박준순(덕수고 3), 오시후(덕수고 2)를 야수부문에 선정했다. 투수는 이닝, 승수, 탈삼진율, WHIP, 피안타율 등을 고려해 안훈민(제주국제대 3), 나경수(목포과학대 1), 김태형(덕수고 3), 정현우(덕수고 3)가 선발됐다.

대학 올스타는 '대학 에이스' 임준서(인하대)와 대학 진학 후 기량이 향상된 김백산(부산과학기술대), 지난 해 아시아야구선수권대회 국가대표로 맹활약한 좌완 강민구(연세대)가 투수진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맞서 고교 올스타는 탈고교급 투수 정우주(전주고)와 함께 150km 구속의 김영우(서울고), 박세현(배명고), 양수호(공주고)와 함께 특급 좌완 박정훈(비봉고), 배찬승(대구고), 권민규(세광고) 등이 마운드에서 맞대결 할 예정이다.

기동력과 수비력을 앞세운 대학 올스타는 정영웅(원광대), 채태원(동의대), 이한민(동의대) 등의 빠른 발을 뽐낼 예정이며 차승준(마산용마고), 서영준(전주고), 함수호(대구상원고)의 고교 올스타는 장타력을 앞세워 대결을 펼치게 된다.

한편 고교야구와 대학야구의 부흥과 관심도 증대를 위하여 당일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경기장은 무료개방하며, 경기장을 찾는 고교대학 야구팬을 위해 올스타전 기념품을 증정한다. 지난 해에 이어 이글스TV(해설: 이재국 기자, 김태균, 진행: 정용검)를 통해 생중계되며 협회나 한국리틀야구연맹에 등록된 유소년 팀은 선착순 단체관람도 가능하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