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0 (목)

‘신비소녀’ 유리사, DJ프랙탈 손잡고 데뷔 싱글 ‘NYA?’ 발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유리사. 사진 |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크리에이터 유리사가 가수로 데뷔해 새로운 장르 개척에 나선다.

유리사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싱글 ‘NYA?(냐체는 이렇게 말했다 : 벌을...받아야겠지?)’를 발매했다.

‘NYA?(냐체는 이렇게 말했다 : 벌을...받아야겠지?)’는 국내에서 새롭게 시도되는 프로그레시브 K-코어 전파송 장르의 곡으로, 서브컬처 베이스의 고속 댄스 비트에 90년대 레이브/하드코어 사운드를 접목해 신선함을 더했다. 다양한 비트가 쉴 틈 없이 전개되며 리스너들의 귀를 강하게 사로잡는 이 곡은 유리사의 파격적이고 매력적인 보컬과 랩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듀싱을 맡은 DJ FRAKTAL은 국내 1세대 일렉트로니카, 댄스, 힙합, K팝 프로듀서 겸 DJ로 국내외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했다.

유리사는 68만 구독자를 가진 음악 유튜버로 이름을 알리며 지난해 웹예능 ‘피의 게임 2’에서 아이큐 상위 1% 멘사 회원으로 출연해 주목받았다. 이외에도 코스프레, 버츄얼 유튜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신비소녀’ 별명을 얻었다.

한편, 19일 공개된 유리사의 데뷔 싱글 ‘NYA?(냐체는 이렇게 말했다 : 벌을...받아야겠지?)’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