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벤츠코리아, AMG G63 그랜드 에디션 한정판 출시

아시아투데이 김정규
원문보기

벤츠코리아, AMG G63 그랜드 에디션 한정판 출시

속보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블랙·골드 강렬한 대비…마누팍투어 내외장 컬러 등

메르세데스-AMG G 63 그랜드 에디션./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AMG G 63 그랜드 에디션./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아시아투데이 김정규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고성능 G-클래스 '메르세데스-AMG G 63'의 한정판 모델 '메르세데스-AMG G 63 그랜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G 63 그랜드 에디션은 기존 G 63 모델에 블랙과 골드 색상의 대비를 강조한 마누팍투어 내외장 컬러 및 소재를 새롭게 적용해 희소성을 더한 모델이다. 전세계 1000대 한정 출시됐고 국내에선 총 44대 한정 판매된다.

벤츠 G-클래스는 강인한 박스형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 성능 등을 기반으로 지난 1979년 출시 이후 온·오프로드를 완벽하게 아우르는 전설의 오프로더로 자리매김해 왔다. 지난 2002년에는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G 63이 출시되며 성공적인 오프로더로서 그 지위가 더욱 강화됐다.

먼저 외관 전반에는 무광 검정의 마누팍투어 컬러가 적용됐고 측면 도어 하단에 골드 색상의 AMG 그랜드 에디션 필름이 더해져 강렬한 시각적 대비가 돋보인다. 또 AMG 로고 및 메르세데스-벤츠 삼각별 로고에도 골드 색상이 최초로 적용됐으며, 22인치 AMG 단조 휠·보닛 위 아팔터바흐 엠블럼 등도 금색으로 마감됐다. 또 검정 색상의 외관 디테일로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AMG 나이트 패키지도 적용됐다.

실내도 블랙과 골드 색상의 대비가 눈길을 끈다. 검정 색상의 G 마누팍투어 나파 가죽 시트를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고, 곳곳에 가미된 골드 스티칭과 그랜드 에디션 배지 트림 몰딩 등 디테일한 요소들이 강렬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한다.

G 63 그랜드 에디션의 인도는 이달부터 시작되며, 부가세 포함 가격은 2억9700만원이다.


킬리안 텔렌 부사장은 "G 63 그랜드 에디션은 G-클래스만이 가진 클래식한 매력, AMG의 역동성, 마누팍투어의 특별함이 모두 어우러진 유니크한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며, "이번 G 63 그랜드 에디션이 오프로더로서 G-클래스의 독보적인 지위를 다시 한번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