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프로골프 KLPGA

박지영, 시즌 2승 달성… 위메이드 대상포인트, 위믹스 포인트 1위 등극 [KLPGA]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Golf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지영(한국토지신탁)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2024시즌 2승째를 달성하며 올 시즌 첫 다승자 반열에 올랐다.

박지영은 5일 경북 구미시 골프존카운티 선산(파72)에서 열린 KLPGA투어 제10회 교촌 1991 레이디스오픈(총상금 8억원) 최종 3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 6개를 잡아내며 짜릿한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최종합계 13언더파 203타를 기록한 박지영은 공동 2위 이제영, 아마추어 김민솔을 두 타 차로 제치고 투어 통산 9승을 신고했다.

박지영은 지난달 메디힐·한국일보 챔피언십에서 시즌 첫 승을 거둔 이후 3주 만에 다시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KLPGA 위메이드 대상포인트 부문과 위믹스 포인트 랭킹에서 1위로 올라섰다. 박지영은 이번 대회에서 위메이드 대상포인트 60점을 획득, 총 178점으로 3계단 순위 상승한 1위에 등극했다. 또한, 위믹스 포인트에서는 순위배점 500점에 대상포인트 60점을 더한 총 560점을 획득하며 1위 자리로 올라섰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공동 5위를 기록한 박현경이 위믹스 포인트 랭킹 2위에 자리잡았다. 박현경은 올 시즌 아직 우승은 없지만 7개 대회에 모두 출전해 5번의 TOP10을 기록하며 무서운 활약세를 펼치고 있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은 지난해 ㈜위메이드가 선보인 KLPGA투어의 새로운 골프 포인트 시스템으로, 위믹스 포인트 랭킹 상위 60명에게는 총 50만 위믹스(WEMIX 암호화폐)를 수여한다.

위믹스 포인트 산정 방식은 각 대회 최종 순위에 따라 포인트를 배분하여 지급하고, 여기에 Top10을 기록한 선수들에게는 ‘KLPGA 위메이드 대상포인트’ 배점을 추가 지급하는 방식이다.

[참고 사이트]
•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공식 웹사이트 https://wemix.golf.sbs.co.kr/

▶ SBS스포츠의 모든 영상을 시청하고 싶다면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