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보이넥스트도어, 7월 일본 정식 데뷔…인기 상승세 이어간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사진=KOZ엔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일본에서 정식 데뷔하며 인기 상승세를 이어간다.

보이넥스트도어는 7월 10일 일본 첫 번째 싱글 ‘앤드(AND),’를 발매하고 현지에서 정식 데뷔한다. ‘앤드,’에는 한국에서 발매한 음반의 타이틀곡인 ‘원 앤드 온리(One and Only)’, ‘뭣 같아’, ‘얼스, 윈드 & 파이어(Earth, Wind & Fire)’의 일본어 버전과 일본 오리지널 곡까지 총 4개 트랙이 수록된다.

특히 보이넥스트도어가 지난달 한국에서 발매한 미니 2집 ‘후?(HOW?)’가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데뷔 싱글 ‘앤드,’를 향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들은 ‘하우?’로 전작 대비 무려 2배에 육박하는 초동(발매 첫 일주일 판매량)을 달성하며 오리콘 주간 차트(집계기간 4월 15~21일)인 주간 앨범 랭킹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동일 기간에 집계된 빌보드 재팬 ‘핫 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고, 일본 라인뮤직의 ‘일간 앨범 톱 100’에서는 5일간(4월 17~21일 자) 정상을 수성했다.

또한 보이넥스트도어는 일본 최대급 음악 페스티벌인 ‘서머 소닉 2024’(SUMMER SONIC 2024, 이하 ‘서머 소닉’)에 초대돼 공연계를 이끌 특급 기대주로 급부상했다. 현지 데뷔 전부터 여러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와 신인답지 않은 무대 매너를 선보였던 이들은 일본 정식 데뷔 전 ‘서머 소닉’의 러브콜을 받게 됐다.

이처럼 보이넥스트도어는 음반과 공연 등 다방면에서 예사롭지 않은 상승세를 보여 주고 있다. 이들이 일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뒤 거둘 성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아주경제=최송희 기자 alfie312@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