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마다 다양한 특화 카드 눈길
신한 ‘딥오일 카드’ 선택 정유사 대상 할인
스피드메이트 이용금액도 10% 깎아줘
KB ‘다담카드’는 ℓ당 60원씩 절약 가능
현대·삼성카드도 포인트 적립 등 제공
카드마다 대리운전 할인 등 맞춤 혜택도
일정액 전월실적 전제 있어 잘 따져봐야
주유와 차량 서비스에 특화한 카드들이 주목받고 있다. 카드사들은 주유 이용금액의 일정 비율로 할인해 주거나 특정 정유사와 제휴를 통해 할인해 주는 등 혜택을 내걸었다. 차량 이용이 많은 소비자라면 당장 지출을 절약할 수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단골 주유소서 맞춤 혜택
집 주변이나 회사 주변 자주 가는 단골 주유소가 있다면 이들 카드를 주목할 만하다.
먼저 신한카드의 ‘딥오일(Deep Oil) 카드’는 GS칼텍스, S-오일, SK에너지, HD현대오일뱅크 등 4개 정유사 중 하나를 택해 주유 이용금액의 10%를 할인해 준다. 단 전월 이용금액이 주유 제외 30만원 이상이어야 혜택이 주어진다. 할인 대상 정유사는 연 1회만 선택할 수 있고, 액화석유가스(LPG)는 제외된다.
이 카드의 혜택은 차량 관련 서비스에 집중됐다. 스피드메이트 차량 정비소에서 이용금액 10% 할인이 주어지고, 전국의 모든 주차장에서도 같은 혜택이 제공된다.
편의점과 카페, 택시 결제액의 5%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월 할인 한도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30만원이다. 연회비는 1만원이며, 해외 겸용은 1만3000원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KB국민카드의 ‘다담카드’는 SK에너지 주유소를 주로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전월 30만원 이상 실적이 있다면 SK주유소에서 ℓ당 60원씩 월 최대 2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경유와 등유, LPG는 결제 시 휘발유 기준으로 환산해 할인이 적용된다.
이 카드는 주유 외 선택형 할인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생활과 교육, 쇼핑, 직장인, 레저팩 중 하나를 택해 관련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레저팩을 선택하면 스피드메이트 자동차 정비 시 2만원 현장 할인, 타이어 펑크 무료 수리, 공임 10% 할인, 스피드메이트 엔진오일 무료 교환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1만5000원, 해외 겸용 2만원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현대카드의 ‘에너지플러스 에디션(Edition) 3 카드’는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적립 혜택이 집중된다. 전월 이용 실적이 50만원을 넘기면 GS칼텍스 주유소에서 ℓ당 최대 300M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일반 결제를 하면 ℓ당 100포인트, 에너지플러스 애플리케이션으로 결제하면 ℓ당 300포인트가 각각 쌓인다. 월 최대 30만포인트를 쌓을 수 있으며, 연회비는 3만원이다.
삼성카드의 ‘마이 S-오일 카드’는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결제 시 S-오일 주유소에서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월 최대 할인 한도는 3만원이다.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30%, 고속도로 통행료 10%, 주차장·대리운전 10% 등의 할인혜택도 담겼다. 연회비는 2만원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주유 혜택 담고 싶다면
신한카드의 ‘알피엠 플러스 플래티넘(RPM+ Platinum#) 카드’는 주유소 이용액으로 포인트를 추가 적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전월 결제액에 따라 모든 주유소에서 ℓ당 마이신한포인트가 40~150포인트가 적립된다. 전기차 충전소에서도 10~50포인트가 적립된다. 월 30만원까지 추가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초과하면 일반 적립률(0.2~2.0%)이 적용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유니온페이 3만2000원, 비자 3만5000원이다.
삼성카드의 ‘아이디 에너지(iD ENERGY) 카드’는 SK에너지, GS칼텍스, S-오일,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원을 결제일에 할인받을 수 있다. 한도는 월 합산 3만원까지다. 전기차 충전, 대중교통, 택시 등 이용 요금에서도 10% 할인혜택이 있다. 이 카드는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30%, 고속도로 통행료 10%, 주유소·대리운전 10% 등 운전자 맞춤으로 할인혜택이 설계됐다. 엔진오일 교환 시 2만원 현장 할인, 차량 무료 안전점검, 타이어 펑크 무료 수리 등 정비 혜택도 갖췄다. 이들 혜택은 전월 실적이 50만원을 넘겨야 받을 수 있으며, 연회비는 2만원이다.
롯데카드의 ‘로카 리키트 플레이(LOCA LIKIT Play) 카드’는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이면 SK에너지, S-오일,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6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영화관과 넷플릭스, 유튜브, 멜론, 쿠팡 등 각종 구독 서비스에서도 6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단 모든 혜택의 통합 할인 한도는 월 1만3000원이고, 연회비는 1만원이다.
안승진 기자 prod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