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유가와 세계경제

고유가 시대… 기름값 10% 아끼고 차량서비스 할인 챙겨라 [마이머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드사마다 다양한 특화 카드 눈길

신한 ‘딥오일 카드’ 선택 정유사 대상 할인

스피드메이트 이용금액도 10% 깎아줘

KB ‘다담카드’는 ℓ당 60원씩 절약 가능

현대·삼성카드도 포인트 적립 등 제공

카드마다 대리운전 할인 등 맞춤 혜택도

일정액 전월실적 전제 있어 잘 따져봐야

최근 이란과 이스라엘이 공습을 주고받는 등 중동 리스크가 확대하면서 유가가 상승세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 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5월 첫째주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ℓ당 1712.9원으로 전주 대비 4.6원 올랐다. 3월 넷째주부터 6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주유와 차량 서비스에 특화한 카드들이 주목받고 있다. 카드사들은 주유 이용금액의 일정 비율로 할인해 주거나 특정 정유사와 제휴를 통해 할인해 주는 등 혜택을 내걸었다. 차량 이용이 많은 소비자라면 당장 지출을 절약할 수 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단골 주유소서 맞춤 혜택

집 주변이나 회사 주변 자주 가는 단골 주유소가 있다면 이들 카드를 주목할 만하다.

먼저 신한카드의 ‘딥오일(Deep Oil) 카드’는 GS칼텍스, S-오일, SK에너지, HD현대오일뱅크 등 4개 정유사 중 하나를 택해 주유 이용금액의 10%를 할인해 준다. 단 전월 이용금액이 주유 제외 30만원 이상이어야 혜택이 주어진다. 할인 대상 정유사는 연 1회만 선택할 수 있고, 액화석유가스(LPG)는 제외된다.

이 카드의 혜택은 차량 관련 서비스에 집중됐다. 스피드메이트 차량 정비소에서 이용금액 10% 할인이 주어지고, 전국의 모든 주차장에서도 같은 혜택이 제공된다.

편의점과 카페, 택시 결제액의 5%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월 할인 한도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30만원이다. 연회비는 1만원이며, 해외 겸용은 1만3000원이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의 ‘다담카드’는 SK에너지 주유소를 주로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전월 30만원 이상 실적이 있다면 SK주유소에서 ℓ당 60원씩 월 최대 2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경유와 등유, LPG는 결제 시 휘발유 기준으로 환산해 할인이 적용된다.

이 카드는 주유 외 선택형 할인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생활과 교육, 쇼핑, 직장인, 레저팩 중 하나를 택해 관련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레저팩을 선택하면 스피드메이트 자동차 정비 시 2만원 현장 할인, 타이어 펑크 무료 수리, 공임 10% 할인, 스피드메이트 엔진오일 무료 교환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1만5000원, 해외 겸용 2만원이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의 ‘에너지플러스 에디션(Edition) 3 카드’는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적립 혜택이 집중된다. 전월 이용 실적이 50만원을 넘기면 GS칼텍스 주유소에서 ℓ당 최대 300M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일반 결제를 하면 ℓ당 100포인트, 에너지플러스 애플리케이션으로 결제하면 ℓ당 300포인트가 각각 쌓인다. 월 최대 30만포인트를 쌓을 수 있으며, 연회비는 3만원이다.

삼성카드의 ‘마이 S-오일 카드’는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결제 시 S-오일 주유소에서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월 최대 할인 한도는 3만원이다.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30%, 고속도로 통행료 10%, 주차장·대리운전 10% 등의 할인혜택도 담겼다. 연회비는 2만원이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주유 혜택 담고 싶다면

신한카드의 ‘알피엠 플러스 플래티넘(RPM+ Platinum#) 카드’는 주유소 이용액으로 포인트를 추가 적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전월 결제액에 따라 모든 주유소에서 ℓ당 마이신한포인트가 40~150포인트가 적립된다. 전기차 충전소에서도 10~50포인트가 적립된다. 월 30만원까지 추가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초과하면 일반 적립률(0.2~2.0%)이 적용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유니온페이 3만2000원, 비자 3만5000원이다.

삼성카드의 ‘아이디 에너지(iD ENERGY) 카드’는 SK에너지, GS칼텍스, S-오일,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원을 결제일에 할인받을 수 있다. 한도는 월 합산 3만원까지다. 전기차 충전, 대중교통, 택시 등 이용 요금에서도 10% 할인혜택이 있다. 이 카드는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30%, 고속도로 통행료 10%, 주유소·대리운전 10% 등 운전자 맞춤으로 할인혜택이 설계됐다. 엔진오일 교환 시 2만원 현장 할인, 차량 무료 안전점검, 타이어 펑크 무료 수리 등 정비 혜택도 갖췄다. 이들 혜택은 전월 실적이 50만원을 넘겨야 받을 수 있으며, 연회비는 2만원이다.

롯데카드의 ‘로카 리키트 플레이(LOCA LIKIT Play) 카드’는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이면 SK에너지, S-오일,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6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영화관과 넷플릭스, 유튜브, 멜론, 쿠팡 등 각종 구독 서비스에서도 6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단 모든 혜택의 통합 할인 한도는 월 1만3000원이고, 연회비는 1만원이다.

안승진 기자 prod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