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솔라, '컬러스'로 5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글로벌 영향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RBW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그룹 마마무(MAMAMOO) 멤버 솔라가 컴백과 동시에 글로벌 음원 차트를 컬러풀하게 물들였다.

솔라는 지난달 30일 미니 2집 '컬러스'(COLOURS)를 발매한 가운데, 이 앨범은 공개 직후 전 세계 5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신보는 또한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4위,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10위를 차지하며 솔라의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타이틀곡 '벗 아이'(But I)를 향한 반응도 뜨겁다. 이 곡 역시 전 세계 7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TOP10에 진입한 가운데, 수록곡 '컬러스', '블루스'(Blues)도 다수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상위권에 포진했다.

'컬러스'는 솔라가 전작 이후 약 2년 1개월 만에 내놓은 솔로 앨범으로, 솔라의 다채로운 매력을 총 6개 트랙에 녹였다. 특히, 솔라는 이번 앨범에서 하우스, 록, 팝 발라드, R&B, 포크, 블루스 등의 폭넓은 장르를 각 곡에 채워 팔색조 매력을 과시했다. 솔라는 자작곡 4곡을 포함 수록곡 대부분의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리며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한편, 솔라는 미니 2집 '컬러스'로 컴백, 신곡 '벗 아이'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