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5 (수)

이슈 영화계 소식

와씨, 심바 아빠!!! ‘무파사: 라이온킹’ 12월 개봉[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즈니 라이브 액션 사상 최고 흥행...전세계 역대 흥행 TOP 9


스타투데이

사진 I 월트 디즈니 컴퍼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2월 돌풍 예약, 진정한 레전드의 귀환이다.

디즈니 라이브 액션 사상 최고 흥행 수익을 거둔 영화 ‘라이온 킹’의 프리퀄로 전 세계적인 기대를 모으고 있는 ‘무파사: 라이온 킹’이 12월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다.

전 세계 역대 흥행 순위 9위를 기록한 영화는 ‘라이온 킹’의 주인공 ‘심바’의 아버지이자 위대한 왕으로 불리는 ‘무파사’의 과거를 다룬다. ‘라이온 킹’ 탄생 30주년을 맞이해 제작된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문나이트’로 제89회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배리 젠킨스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라이온 킹’을 집필한 제프 나단슨이 또 한번 각본에 참여해 더욱 완성도 높은 스토리텔링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스타투데이

사진 I 월트 디즈니 컴퍼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눈이 채 녹지 않은 추운 겨울 날 홀로 버려진 연약한 새끼 사자 ‘무파사’가 두려움 가득한 눈빛으로 떨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하지만 그의 발 아래 자리한 물 웅덩이 위로 비춰진 ‘무파사’의 모습은 강인함 그 자체라 할 만큼 압도적인 아우라를 뿜어내 반전을 이룬다.

이와 함께 ‘외톨이’, ‘방랑자’, ‘세상의 왕’ 등 각기 다른 성격의 단어들이 ‘무파사’를 지칭하고 있어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파란만장한 그의 전설이 마침내 시작될 것임을 예고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티저 예고편은 듣는 순간 온몸에 전율을 선사하는 ‘라이온 킹’의 대표곡 ‘Circle of Life’가 울려 퍼지며 시작해 순식간에 작품 속으로 빠져들게 만든다. 이어 온 세상이 얼어붙은 듯 새하얀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설산 위로 ‘무파사’가 등장, 조용하면서도 묵직한 존재감으로 단숨에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2024년 스크린에 펼쳐질 디즈니 라이브 액션의 더욱 업그레이드 된 비주얼과 거대한 스케일을 엿볼 수 있는 자연 경관들이 화면을 가득 채워 시선을 압도한다. 녹음이 우거진 정글부터 암벽과 모래로 가득한 사막, 신비로운 수중 세계에 이르기까지 아프리카 사바나의 절경을 놀랍도록 사실적으로 그려낸 것은 물론, 실사를 방불케할 만큼 온갖 생물들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완벽히 구현해 내 전 세계 관객들에게 강렬한 몰입감 선사할 것임을 예고한다.

뿐만 아니라 ‘무파사’의 오랜 벗이자 ‘심바’에게 삶의 지혜를 가르쳐준 반가운 캐릭터 ‘라피키’가 마치 오랜 신화를 들려주듯 흥미롭게 이야기를 풀어내 이번 작품에서 밝혀지게 될 ‘무파사’ 에 얽힌 거대한 서사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실력파 배우 아론 피에르와 켈빈 해리슨 주니어가 각각 ‘무파사’와 그의 동생 ‘타카(스카)’ 역을 맡아 완벽한 호흡을 펼칠 예정이다. ‘티몬’과 ‘품바’로 환상적인 티키타카를 선보인 빌리 아이크너와 세스 로건을 비롯해 ‘라피키’ 역의 존 카니, ‘심바’ 역의 도널드 글로버, ‘날라’ 역의 비욘세까지 재합류해 케미를 더한다. 여기에 매즈 미켈슨, 탠디 뉴튼, 비욘세의 딸 블루 아이비 카터까지 강력한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을 예고한다. 12월 개봉 예정.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