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6 (일)

스포츠윤리센터, 페퍼저축은행 배구단 대상 스포츠 윤리 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사진=스포츠윤리센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스포츠윤리센터(이사장 박지영)는 지난 23일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AI 페퍼스 배구단 선수단 및 코치진 약 30명을 대상으로 스포츠 윤리 및 성폭력·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AI 페퍼스 배구단은 지난 2023년 2회에 걸쳐 스포츠윤리센터 성폭력 및 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2024년에도 프로스포츠구단 중 최초로 오프라인 성폭력 등 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국민체육진흥법 제18조의 11에 근거한 전 체육인 대상 의무교육은 스포츠 인권침해와 성폭력·폭력을 예방하고 이에 대처하는 것을 목적으로 스포츠윤리센터 김진훈 인권 강사가 스포츠 인권·윤리에 대한 개념, 인권침해 예방 및 대처방안, 스포츠 비리·승부조작 예방 등을 주제로 교육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대중들에 인기가 많은 프로배구 구단 선수들의 성폭력·폭력 등의 인권침해 행위와 스포츠 비리 행위가 선수 개인뿐만 아니라, 스포츠 및 사회 전반에 걸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이를 사전 예방하고 근절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스포츠윤리센터는 법정의무교육인 성폭력 등 폭력 예방 교육에 대해 스포츠 인권 전문 강사를 파견하고 강사비를 지원하는 등 찾아가는 현장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스포츠윤리센터 정책실 교육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