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디즈니+] '삼식이 삼촌' 유재명·서현우, 야망과 카리스마 지닌 군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이슬]

[스포츠W 노이슬 기자] 뛰어난 스토리텔링과 혁신적인 콘텐츠로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는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삼식이 삼촌'이 유재명과 서현우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전쟁 중에도 하루 세끼를 반드시 먹인다는 삼식이 삼촌(송강호)과 모두가 잘 먹고 잘 사는 나라를 만들고자 했던 엘리트 청년 김산(변요한)이 혼돈의 시대 속 함께 꿈을 이루고자 하는 뜨거운 이야기를 그린 '삼식이 삼촌'이 유재명과 서현우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스포츠W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유재명이 연기한 장두식은 장군이 되기까지 많은 도움을 준 삼식이 삼촌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인물. 겉으로 보여지는 호탕한 모습과는 달리 좀처럼 마음과 생각을 파악하기 힘든 인물이다. 공개된 캐릭터 스틸은 장두식의 예리하면서도 서늘한 표정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누군가를 내려다보며 묵직한 존재감과 아우라를 내뿜는 모습은 유재명만이 보여줄 수 있는 내공 깊은 연기로 완성될 캐릭터를 기대하게 만든다.

유재명은 “에너지나 포스는 가지고 있어야 되고, 어떤 솔직함을 담고 있는지가 너무 드러나도 안 되는 그런 부분들이 있었다. 미로를 찾는 느낌. 매력적인 역할이었다”며 장두식에 대한 매력을 언급했다. 또한 “상대방의 심리를 읽으려고 애를 썼던 것 같다. 제 심리보다 사람을 바라보는 눈빛들을 표현하는 게 중요했다”며 복잡미묘한 캐릭터를 위한 각고의 노력을 밝혔다. 신연식 감독은 장두식 캐릭터에 대해 “정말 어려운 캐릭터. 유재명 배우 외에는 떠오르지 않았고, 너무 명연기를 해주셨다”라며 유재명 배우에 대한 강한 믿음과 찬사를 전했다.

열정과 야망을 품은 엘리트 군인, 정한민!
서현우 “강철 같은 에너지를 가진 캐릭터, 순수한 열정과 욕망 보이려 노력”
신연식 감독 “정교하고 뜨거운 면을 갖고 있는 배우, 꼭 함께 하고 싶었다”

서현우가 연기한 정한민은 김산의 육사 동기이자 친구로, 함께 미국 유학을 다녀왔다. 군인으로서 강하고 대쪽 같은 면모를 가진 그는 가슴 속에는 뜨거운 열정과 야망을 품고 있다. 하지만 진급 심사에 떨어진 날, 좌절을 겪던 그에게 삼식이 삼촌이 나타나면서 이들이 어떤 관계로 얽히게 될지 궁금증을 높여낸다. 공개된 캐릭터 스틸은 각 잡힌 군복과 포마드로 넘긴 머리 스타일, 비장한 눈빛이 군인다운 강인한 매력을 엿보게 만든다. 또 깊은 고뇌에 빠진 듯한 표정을 짓고 있는 정한민의 모습은 그가 어떤 일을 마주하게 될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서현우는 “정한민은 굉장히 대쪽 같고, 강철 같은 에너지를 가진 사람. 그의 순수한 열정, 욕망을 보이고자 감독님과 많은 얘기를 나눴다”며 뚝심 있는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한 노력의 과정을 언급했다. 신연식 감독은 “꼭 함께 하고 싶었던 배우. 정교하고 뜨거운 면을 갖고 있는 배우기 때문에 정한민이라는 캐릭터에 잘 맞을 거라고 생각했다”라며 서현우에 대한 애정과 신뢰를 드러냈다.

배우 송강호의 첫 시리즈물이자, 탄탄한 필력과 섬세한 연출력으로 독창적인 작품을 선보인 신연식 감독과 변요한, 이규형, 진기주, 서현우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만남으로 웰메이드 작품의 탄생을 예고하는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삼식이 삼촌'은 5월 15일(수) 5개 에피소드를 공개, 이후 매주 2개씩 그리고 마지막 주 3개로 총 16개의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스포츠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