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EPL 프리미어리그

'0-5라니' 첼시 굴욕의 날…구단 역사상 '한 시즌 최다 실점' 물명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아스날이 런던 더비를 대승으로 장식했다. 반대로 첼시는 불명예스러운 기록을 떠안게 된 날이기도 하다.

2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순연경기에서 첼시에 5-0 대승을 거뒀다.

아스날은 이날 승리로 승점을 77점으로 쌓아 한 경기를 덜 치른 2위 리버풀과 승점 차이를 3점으로 벌렸다.

아스날은 불과 전반 4분 만에 첼시 골망을 흔들었다. 중원에서 티키타카를 통해 순식간에 첼시 수비 진영을 통과했다. 데클란 라이스가 건넨 공을 레안드로 트로사르가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스날의 추가골은 후반 6분에야 터졌다. 코너킥에서 짧은 패스로 만든 득점 기회를 살렸다. 라이스의 중거리 슈팅이 첼시 수비수 맞고 페널티박스 안에 있던 벤 화이트에게 흘렀고 화이트가 왼발 슈팅으로 2-0을 만들었다.

5분 뒤 세 번째 골은 첼시 출신 카이 하베르츠가 뽑았다. 첼시 공격을 끊어 낸 아스날은 외데고르의 자로 잰듯한 스루패스로 순식간에 하베르츠에게 일대일 기회를 만들었다. 하베르츠는 최종 수비수를 따돌리고 슈팅으로 세 번째 골을 터뜨렸다. 첼시가 친정팀이지만 하베르츠는 세리머니를 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세 올린 아스날은 8분 뒤 네 번째 골을 터뜨렸다. 이번에도 하베르츠가 해냈다. 오른쪽 측면에서 부카오 사카가 드리블을 통해 순식간에 페널티박스 안으로 진입에 성공했고 공을 건네받은 하베르츠가 왼발 슈팅을 반대편 골문 구석 하단에 꽂아넣었다.

아스날은 5분 뒤 다섯 번째 골을 완성했다. 오버래핑한 화이트가 외데고르의 로빙 스루 패스를 놓치지 않았다.

지난해 10월 첼시 원정에서 2-2로 비겼던 아스날은 이날 대승으로 이번 시즌 첼시와 두 경기를 1승 1무로 마무리했다.

또 첼시와 최근 6차례 맞대결에서 무패 기록을 이어갔다. 친선 경기를 포함해 무려 6승 1무로 압도적인 상대 전적을 만들어가고 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반면 첼시는 지난 16일 에버턴을 6-0으로 대파하고 리그 8경기 무패 행진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중상위권 진입까지 바라봤으나 런던 라이벌 아스날에 당한 패배로 흐름이 끊겼다. 지난 21일 맨체스터시티와 FA컵 4강전 0-1 패배에 이어 공식전 2연패다.

하베르츠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첼시를 상대로 멀티골을 넣은 첫 번째 첼시 선수가 됐다.

또 이날 5실점으로 첼시는 이번 시즌 실점에 57골로 쌓였는데 이는 현재 프리미어리그 10위 안에 올라 있는 팀들 중 최다 실점 2위이자, 프리미어리그 시대에서 첼시 구단 역사상 가장 많은 실점이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출신 해설위원 리오 퍼디난드는 TNT 스포츠에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에게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그들이 큰 돈을 투자해 새로운 선수들을 영입한 것이라면 (포체티노 감독 경질은) 범죄가 될 수 있다"며 "지붕 아래 그들이 갖고 있는 잠재력은 경이롭다. 그들은 환상적인 아카데미를 갖고 있다. 포체티노를 데려와서 한 시즌 만에 이 모든 것을 통합하고 결과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기적을 기대하는 것과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포체티노 감독에게 시간이 주어져야 한다. 그가 구단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시간을 줘야 한다. 전술뿐만 아니라 문화와 같은 것들을 모두 구현할 시간이 필요하다. 새로운 선수가 너무 많다. 이러한 것들이 하룻밤 사이에 달성될 것으로 기대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첼시 출신 조콜 역시 퍼디난드가 한 말에 동의하며 "포체티노는 검증된 감독이다. 어린 선수들과 함께 일하는 데에 탁월하다. 목표에 도달할 것이다. 하지만 시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